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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금요일 종편인 tv조선에서 소개해준 발끝치기 운동을 어제 어느 블로그가 동영상을 연결해 놓은 덕에 보게 되었다. 


 일단 노인도 할수 있는 운동이라는 말은 아주 쉬운 운동 방법이라는 뜻이고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는 장점이 매력이다. 거기에 도구도 필요 없다는것, 돈이 안든다는것 하면서 선전이 대단했다. 


 이론이 있고 성공자가 있으면 만병 통치약 처럼 되지만 그 성공자 대부분 몇년씩 운동했단다. 방송에 출연한 한의사의 말 처럼 무슨 운동이건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다는건 사실 상식이다. 


그렇다고 그럼 발끝치기가 별로라는 말이냐 아니다. 절대 아니다. 아무곳에서나 쉽게 할수 있고 매일 꾸준히 한다면 이것 처럼 좋은 운동이 어디 있나 싶다. 


효과 떠드는 소리는 몇년이상 꾸준히 할때 이야기라고 생각해야지 당장 효과 보겠다고 달려들면 그런분들은 분명 며칠 못가서 안하게 될것이다. 


 난 세상에게 제일 쉬운 운동 걷기를 19개월차 하고 있는 다이어터다. 

 처음 시작할때는 걷기 출퇴근만 했고 8개월이 흐른후 매일 3끼와 야식을 먹는것 중 한끼만 다이어트 식사를 하면서 서서히 체중을 줄여서 이제 20kg 이상 감량한 다이어터다.


   이말은 왜 하냐면 그동안 오랜 시간 동안 뭔가 꾸준히 해 왔고 가장 이상적이라는 한달에 1kg씩 감량을 성공하고 있다는 걸 말해주고 싶어서다. 


안 그래도 쉬운 운동 찾아 뭐 없나 하고 있었다. 매일 꾸준히 하기 위해서 말이다. 출퇴근 걷기를 변형해서 퇴근시에만 인터벌로 달렸다 걷다도 해 보았는데 종아리 근육통이 생겨서 계속 하기 힘들어 보였다. 한달을 했는데 말이다. 또 계단 오르기  두달 하루에 70층 올랐다. 이것도 종아리 근육통이 장난이 아니라 그만 두었다. 


요즘은 일주일에 한번 한강까지 왕복 40km를 자전거 타기를 하고 있는데 종아리 근육통이 없는게 장점이지만 자전거 관리비가 많이 들어간다. 


인터벌 달리기와 계단오르기 그리고 자전거 타기 모두 효과면에서는 적극 추천할 만한 운동이다. 물론 걷기부터 되는 사람에게 말이다. 걷기가 안되는 사람은 이 모든 운동이 지옥같을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발끝치기 진짜 짱이다. 돈도 안들고 유지비도 필요없고 남 눈치도 볼 필요가 없고 아무곳에서나 어디서나 발끝을 치면 된다. 물론 무리하게 발끝을 치면 부상의 염려가 있다. 그것 하나만 주의하면 된다. 


오늘도 오전중에 약 1500개 정도 발끝치기를 한것 같다. 1분에 100개 이상 치므로 5분이상 한다 생각하고 치면 된다. 

며칠 발끝치기 하다 보니 노하우가 생겼다. 발끝을 치는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이란 여러가지 자세로 변경해서 자주 해주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첫번째 사진은 방송에서 추천하는 자세의 발끝치기다.



두번째 사진은 발끝을 치다 보면 통증이 온다 그럴때를 대비한 야야곰의 변형자세다. 발끝이 안 마주쳐서 아프지 않다. 또 이 변형자세는 종아리에 힘이 들어간다. 위의 사진에서는 양발을 붙이고 있다면 아래사진을 보면 양발이 멀리 떨어져 있는 차이가 보일것이다. 



이 밖에도 오늘 만 해도 변형 자세를 여러개 연구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공개한다. 


매일하다보면 요령이 더 생기고 다양해 질것이다. 


 이렇게 변경 자세를 만드는건 오래 지속하기 위한 조치다. 사실 실내화나 운동화를 신고 하면 발끝치기해도 통증은 없을것이다. 


발끝치기 운동의 효과가 발끝을 치는것에만 있는게 아니라 사진에서 보는것 처럼 허벅지와 종아리 발목까지 움직이는 하체운동이고 누워서 하는 경우 복근까지 자극이 된다.


방송에서 한의사 말로는 걷기만 해도 장기까지 운동된다고 하면서 이 발끝치기도 장기까지 움직여주는 좋은 운동이라고 했다. 그런데 발끝이 아파서 더 못한다면 이건 큰 손해가 된다. 그래서 변형자세도 알아 놓으라고 이렇게 소개하는거다. 




발끝치기에 대한 첫번째 글은 아래주소다 

http://yayagomdiet.tistory.com/198


댓글로 알려주신 지기상달법에 대한 동영상이 유튜브에 있어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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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별빛 2014.08.20 20:54 신고

    발차기는 돈도 안들고 좋은것인데 꾸준함이 아직 나한테는 부족한것같네요

    • 야야곰 2014.08.20 20:57 신고

      의식적으로 자꾸 하다보면 됩니다. 사실은 저도 두달 하고 요즘 잘 안하고 있어요 자꾸 까먹게 되더라구요 발끝치기 종아리 뭉쳐 있을때해도 아주 좋아요 운동하고 종아리 마사지 필요할때 발끝치기 하면 좋더라구요

  2. 와우웅 2014.12.22 18:03 신고

    이거 다이어트효과는 있나요

    • 야야곰 2014.12.22 18:14 신고

      2달하고 중단했어요 습관으로 못 만들었죠 하지만 가끔 활용하기는합니다.

  3. 아자 2015.02.12 02:37 신고

    요새 저는 계속하는중인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무릎통증도 없어지고 저는 좋드라고요 요새 만성두드러기때문에 힘든데 이걸로 과연 치유가될까요....

    • 야야곰 2015.02.12 02:42 신고

      두드러기까지 치료된다는건 아닌것 같아요 두드러기는 자연스럽게 몇년 지나면 없어지는것 같아요. 특히 운동을 하면 알레르기나 두드러기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는가 봅니다 실제로 제 아내 뚱뚱하다고 제가 등산 좀 가을부터 시켰더니 알레르기와 두드러기가 많이 호전되거나 없어졌거든요 발끝치기로 효과를 보려면 하루 몇시간씩 몇년해야할겁니다.

  4. 와잉 2015.09.23 15:31 신고

    근데, 발끝치기를 만들었다는 이승헌 총재라는 사람이 안좋은 소문이 많고, 본인스스로도 제몸관리 제대로 못하는 처지인지라(허리42인치에 고혈압ㅠ) 이 운동이 건강에 도움이 과연 될란가에 대해 의구심이 들긴합니다.

    • 야야곰 2015.09.23 15:34 신고

      맞는말입니다 몇년을 해야 효과를 알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뭔 운동이건 지속하면 효과있어요 다른 운동하면서 추가로 즐기시묜 될것같아요. 가만 있는것보다는 효과있는게 사실이거든요

  5. 와잉 2015.09.23 16:07 신고

    방금전에 알았는데, 발끝치기가 원래는 지기상달법이란 운동으로 지금은 돌아가시고 안계신 노재천 옹이란 분이 투병에 시달리면서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이것저것 시도하던 중에 개발한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그걸 알게되어서 믿고 해도 되는 운동이란걸 느껴서 다행입니다. 다만, 자신이 처음 만든것도 아니면서 매스컴과 국민을 속인 이승헌이란 사람이 참 나쁘단 생각이 절로 듭니다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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