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다이어트 하기 원하시는 분은 
"야야곰 다이어트" 밴드에 들어오세요.
http://band.us/@eatinghabits

 18개월동안 20kg이나 감량했으면 보통은 다 성공한 다이어트라고 말할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고도비만에게는 중간 보고밖에 안된다. 


 왜냐하면 아직도 비만이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의 기준은 정상인이거나 날씬이기 때문일거다. 고도비만자도 마찬가지다. 적당히 빼고 이 정도면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매일 걸어서 출퇴근하면서 왜 이렇게 안 빠지냐고 투덜거렸지만 결국은 몰래 몰래 빠지고 있어서 결국 오랜 시간 꾸준히 운동과 식이에 신경쓴 결과 절반의 성공을 이룬것 같다. 


 다이어트도 기술이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고 오래 공부하고 반복해서 공부하면 기술이 늘어서나 살 빼는것에는 전문가가 되어가는것 같다. 


 하지만 사람은 쉽게 망각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이렇게 기록을 통해서 나 자신을 다시 점검해 보기도 하는거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102kg에서 시작한 걷기출퇴근 왕복해야 겨우 5.4km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효과는 아주 미미하지만 처음 걸어보면 죽을것 같다. 지금이야 하루에 3번도 왔다 갔다 하지만 말이다. 


 아래는 아직도 뚱뚱한 남자가 작년도에 입었던 바지 입어 보고 혼자 떠드는 거다. 그 뚱뚱한 남자가 야야곰 나다. ㅋㅋㅋ


현재 다이어트 진행 사황을 기록하는 블로그는 따로 있다. http://yayagomdiet.tistory.com/




+ 작년도 글을 다시 봅니다. 지금은 75kg으로 27kg 감량을 일년째 유지중입니다. 이글 쓰고 7kg 더 빼고 유지를 1년 가까이 한거죠? 다시 힘을 내서 더 빼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함께 다이어트 하기 원하시는 분은 
"야야곰 다이어트" 밴드에 들어오세요.
http://band.us/@eatinghabits

  1. 지나가다 2015.01.02 00:48 신고

    82kg인데 동영상에서는 체중이 더 나가는 것 처럼 보이는데요? 키가 작은 편이신가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