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운동

SBS스페셜 간헐적운동에서 신체 리모델링까지를 두번 보고

디디대장 2014. 6. 30. 16:19
반응형
간헐적운동이 검색 순위에서 보였다. 뭐지하고 보았는데 어제 내가 본 방송 이야기다. 그런데 기자들이 또 놀고 자빠졌다. 조금 운동하고 큰효과 보는 운동이라는거다.

어제 내가 뭘 잘못 본건가 싶어 sbs앱을 설치 후 다시 보았다.

서론 부분에 잠깐 말한걸 기자들이 뻥튀기 했다. 그 내용이 중심이 아닌데 말이다.

나는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다이어트 카페에 가입해 매일 살빼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어제도 잠 자리에 들려다 스미트폰으로 카페에 글에 지금 SBS스페셜에서 건강에 대한 좋은 프로를 한다고 해서 시청을 했었다.

그리고 앞에서 말한 것 처럼 다시 보았다.

다 시청한후 방송의 핵심이 뭘까 생각해 보니 간헐적운동이 아니라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게 건강한 운동이라는 내용이고 헬스장의 의존하는 운동의 문제점을 폭넓게 다룬거였다.

보이는 근육 가슴이나 배 근육이 중요한게 아니라는 말이다.

얼마전 뚱뚱한 사람이 오래 산다는 연구결과와 근육량에 따라 수명이 길어 진다는 말이 연결이 된다고 보여진다. 뚱뚱한 사람은 따로 운동하지 않아도 근육량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뚱뚱한 사람은 건강하게 오래 사는게 아니라 지병을 가지고 오래사는 단점이 있다는것도 명심해야겠다.

각설하고 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운동이 중요하지만 잘못된 의도로 보여주기식 운동을 피하고 건강해지는 운동 방법을 찾아야 한다가 핵심으로 그방법들을 제시했다.

그 방법중 하나가 케틀벨 운동이고 그 다음이 스콰트 그리고 데드리프트인데 모두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이다.

엉덩이에 집중하는 이유는 엉덩이 근육을 쓰는 운동은 자연스럽게 등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같이 쓰기 때문일거다.

여기서 걷기와 달리기 그리고 계단 오르기도 빼놓으면 안될 운동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근력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생활속에서 되도록이면 걷고 계단을 이용하고 가끔 주말에는 달려주는거다. 유산소 운동도 꾸준히 오래하면 근육이 붙는다.

오늘도 쉬는날 집에서 딩굴지 않고 오전에 의정부터미널까지 자전거로 가서 올때 한시간은 걸었고 나머지는 자전거를 탔다.

전혀 안 힘들걸 보면 역시 평상시에 꾸준히 걸어준 몸이라는 증거일거다.ㅋㅋㅋ

방송에서는 실내 운동만 소개해서 아쉽다. 걷기, 달리기, 계단오르기도 좋은 운동이다.

엉덩이로 하는 운동에 집중하고 가슴이나 배로 하는 운동에 눈돌리지 말자만 기억하면 될것 같다.

또 하나 기가막힌 운동법을 소개하자면 집안에서 다닐때 네발로 다니기만해도 엉청난 운동이 된다는거다.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하기만하면 된다.

당장해보면 숨이 차는 사람도 있을거다 10m도 못가서 말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