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다이어트가 모든 사람에게 통하지는 않는다는것도 잘 알아야한다. 검은콩 다이어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2끼는 검은콩을 먹어야 가능하다.
일반인에게는 그게 쉬지않다. 각오가 되었다면 아래글을 읽으시면 된다.
검은콩 아침으로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몇년전에 요란했나 보다. 난 몰랐는데 관심이 없어서 인것 같다. 그런데 작년부터 관심을 가지다 보니 이젠 검은콩 다이어트를 알게 된거다.
그런데 아침에 한번만 식사대용으로 검은콩만 먹기만 하면 살이 빠질것 처럼 떠들었고 어느날 조용히 사라졌다.
이유는 그놈의 방송들 때문이다. 다이어트는 누구나 성공할수 있는 아주 쉬운거라는 식으로 방송을 만들기 때문에 쉬워보이지만 성공자는 찾기힘들다.
검은콩 다이어트 카페에 가도 성공자가 그리 많지 않아 보인다.
이게 유행하게 된것은 검은콩 아침으로 먹고 단기간에 50kg 이상을 감량한 정주영씨 때문일거다.
4개월만에 58kg 감량이였으니 대단한거다. 책도 나와있다. "살잡이 까만콩" , 카페도 있다. http://cafe.daum.net/soydiet?t__nil_cafemy, 블로그도 보인다. http://blog.daum.net/jjy85/7719170
여기서 4달에 58kg에 빠져서 나도 해야지 하지 말기 바란다. 정주영씨는 검은콩 아침 먹기에는 비밀이 숨어 있다.
전문가들은 콩의 성분이 어쩌고 저쩌고 하지만 그건 연구해 보니 그렇다는 말이고 ...그런데 만약 이렇게 체중감량이 쉽다면 지금쯤 의사협회에서 발표를 해야 하지 않을까 이젠 비만은 정복되었다고 말이다. 하지만 조용하다.
단순히 쥐 실험에서 검은콩을 먹인 쥐가 체중이 20%정도 감소했다는것에서 시작했지만 우린 쥐가 아니다. 아니 쥐는 사료만 먹는 동물이지만 사람은 먹는 습관도 다르고 먹는 가지수도 너무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사람은 성공률이 떨어질수 밖에 없다.
그의 글을 보면 아침에 검은콩이 포만감을 주었다고 한다. 점심까지 견디는데 문제가 없었단다. 약 150g의 검은콩과 두부였다. 만약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고 아침에 시도해 본다면 이거 먹으면 배고프다. 특히 두부로 먹는다면 더할것이다. 사실 검은콩을 150g 먹는건 쉬운게 아니다. 맛이 없고 뻑뻑하기 때문에 조금 먹다 말것이다.
다 먹었다 해도 아마도 배 고플것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위의 크기를 줄이는 기간을 갖지 않거나 원푸드식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오히려 며칠 못하고 포기하게 될거다. 이렇게 먹고 살아야 하나 하고 말이다.
정주영씨는 다행이 생각보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아침 포만감이 오래갔고 점심은 탄수화물인 밥 양을 반으로 줄이데 충분히 먹고 충분하게 먹은 이유는 물론 아침을 부족하게 먹어서도 있지만 저녁을 많이 먹지 않기 위해서 점심을 충분히 먹었다고 한다.
또 저녁은 8시 전에 마치고 12시 전에 잠을 잤다고 한다. 그리고 중간에 운동대신 백화점이나 쇼핑몰 산책을 40분이상 했다는거다. 걷기운동이다.
그러니까 아침은 검은콩으로 단백질 식사를 하고 점심은 탄수화물을 줄이면서 저녁 폭식을 막기위해 충분하게 먹고 저녁량도 줄이려는 노력에 성공했고 늦게 먹지 않고 즐겁게 운동하는 방법을 아이쇼핑을 했고 충분한 휴식을 위해 12시 전에 잠을 잤단다.
아침에 검은콩 식사 습관만 넣었을 뿐인데 탄수화물을 섭취를 약 하루에 600~900kcal를 줄어들었고 저녁 8시전 식사와 12시 전 취침은 야식을 끊게 만들었고 아마 간식도 끊게 만들었을것이다. 하루 약 1200~1800kcal를 덜 먹게 되었을거다. 이건 하루 약 3000kcal이상 먹던 뚱뚱보에게는 기적과 같은 일이였을거다.
이것만으로도 한달에 3~5kg의 감량 효과가 있게 되는데 여기에 걷기운동을 추가한 방법이 특이하다 쇼핑이다. 힘들지 않고 사람도 구경하고 물건들도 구경하는것이니 지겨울수 없었던거다. 걷기 운동으로 약 500g에서 1kg정도 감량 효과가 더해졌을거다.
역시 다이어트는 이론이 아니다. 한가지 습관이 다른 습관을 부르는 방법을 찾는거다.
걷기운동과 식이변경을 2년째 하고 있는 필자도 작년 한해 동안 14kg을 감량했고 아직도 2년을 더해야 하는 고도비만자다. 한달에 1kg씩밖에 감량 못했다.
그런데 이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 혹 하지 않을수 없다. 체중감량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특히 요요 없는 체중감량은 정말 오랜 싸움일수 밖에 없다는걸 잘 안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게 중요한데 난 식이 변경으로 한가지 방법으로 3~5kg을 빼자는거다. 다시 말해 평생 한가지 방법으로 살것이 아니라면 다양한 방법을 익히자는거다.
그래서 오늘 아침부터 검은콩 아침 먹기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단지 몇kg만 빠져도 나에게는 성공이다.
물론 그 동안 해 오고 있는 건 유지하면서 말이다. 하루 6km 걷기출퇴근과 점심 종이컵 한컵 해바라기씨 먹는건 지속될거다. 사실 나의 점심 해바리기씨 한컵 먹기도 검은콩 다이어트와 비슷한 방법이다. 식재료만 다를 뿐이다.
단지 나는 저녁을 줄이지 못하는것 야식도 먹는다는거 아침도 잘 먹고 있다는게 다르다. 해바리기씨를 아침에 먹는다면 아마 비슷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한다.
나에게는 아침은 검은콩 먹고 또 점심도 해바라기씨라는게 문제가된다. 이렇게 먹으면 저녁을 많이 먹을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몇주간 해보니 많이 먹고 있다. 저녁에 두공기의 현미밥을 먹게 된다. 그럼 효과가 없어지는데 말이다.
그래서 고민중이다. 저녁으로 검은콩을 먹어야 하나 점심 해바라기씨를 포기해야 하나 하고 말이다. 점심 해바라기씨는 한달에 약 1~2kg을 감량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매일 걷기출퇴근 6km는 하면서 말이다.
이 한끼 원푸드 먹기 방법중 곡물을 이용한 방법은 아주 효과가 좋다. 이건 내가 6개월 넘게 해서 효과를 보고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검은콩 다이어트 적극 추천한다. 현미쌀이나 해바라기씨보다 효과가 더 좋은지 아닌지는 내가 몇달 실험해 보고 알려주겠다.
검은콩 다이어트 3주차 보고는 아래 주소다.
http://yayagomdiet.tistory.com/140
* 이 글은 지속적으로 수정되거나 추가 내용을 넣을것이다. 왜냐하면 블로그 특성상 다른글을 검색해서 더 보는 분이 많이 않기 때문에 한개의 글을 수정하거나 추가해서 잘 정리해 놓는것이 정보전달에 더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ㅋㅋㅋ
아래의 링크도 꼭 참고해라
* 한달 해 보고 별로 였다. 두달째 설 명절 지나고 다시 시작했는데 갑자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역시 나의 경우 아침보다는 저녁에 과식하는 습관이 있는데 저녁에 밥대신 콩을 먹으니 과식을 할수가 없다. 나만의 콩먹기는 나중에 다른 글에서 쓰고 여기에 연결시켜 놓겠다. 일주일만에 2kg이나 빠지다니 한달에 1kg밖에 못빼던 사람에게는 신기한 일이다.
'건강한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푸드 식사 법 / 콩밥도 안 먹던 내가 검은콩 다이어트를 하다니 2달째 (0) | 2014.02.12 |
---|---|
겨울 15분 추위노출은 1시간 운동효과와 체온 유지의 중요성 (0) | 2014.02.05 |
계단오르기 운동을 하고 싶은데 짧은 계단 밖에 없다면.. 계단이 없다면.., (2) | 2013.10.25 |
다이어트 방법 /도시인의 먹을 거리 걱정 / 육식을 피하고 채식을 해야 하는 이유 (0) | 2013.10.18 |
오늘은 쿠폰으로 치킨매니아 닭한마리 먹는 날 (0) | 2013.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