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다이어트

계단오르기 운동을 하고 싶은데 짧은 계단 밖에 없다면.. 계단이 없다면..,

디디대장 2013. 10. 25. 15:48
반응형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하고 싶은데 짧은 계단밖에 없다면.. 계단이 없다면..,

 계단 오르기와 같은 효과 의자 오르기 적극 추천합니다. 아래 주소입니다. 꼭 읽어보시고 성공하세요

http://yayagomdiet.tistory.com/276

 

 

 계단운동을 할 때 아파트에 사는 건 행운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다. 그런데 주택이나 빌라 살아서 짧은 계단밖에 없고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내려올 때 이용할 수 없다면 계단 오르기 운동 불가능하다고 말해야 한다. 

 

 또 내성적이라 계단 오르기 운동하는 게 창피하다면  집안에서 하는 운동기구를 사보았자 며칠 못하고 창고에 있게 될 거다.

 

그런 것 사지 말고 이렇게 해보는 거다. 

 

 

 

 바쁜 현대인이고 도시인인 나도 아침에는 계단 오르기 못하고 퇴근 후에야 하는데 오늘처럼 퇴근하면 밤 12 시인 경우는 오늘 계단 오르기는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된다. 

 

 하지만 이제 4주 차 운동이 습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넘어서 계단 오르기는 새로운 습관으로 자리 잡았다. 

 

 

 

 계단 오르기 안 하면 숙제 안 한 기분 든다. 또 뭔가 아쉽다. 계단 오를 때는 물론 힘들지만 말이다. 

 

 

 

그래서 사무실의 짧은 계단을 이용한 계단 오르기는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 연구하다. 실시해 보았다. 물론 지금 업무가 바빠서 제대로 해 보지는 못했지만 가능성은 아주 높다는 걸 확인했다. 

 

 

 

 계단 오르기의 부상 위험은 무릎이다. 내려올 때 하중이 무릎으로 오기 때문에 하루에 60~70층 오르는 나 같은 사람에는 무릎에 비상이 걸린다. 운동은 항상 부상을 방지하면서 실시해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내려올 때 올라갈 때처럼 뒤로 서서 난간을 잡고 내려온다면 넘어질 위험도 방지하고 무릎의 하중도 줄일 수 있게 된다. 

 

 

 

며칠 실시해 보고 무릎에 걸리는 강도를 알려주겠다. 적어도 70층을 올라보아야 무릎에서 열이 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동영상은 간단하게 10개 계단 정도 되는걸 서너 번 올라갔다 내려왔다 해본 거다. 그런데 운동된다. 문제는 무릎의 부담인데...., 

 

 

 

이건 며칠 해 보고 다시 말하겠다. 내 글의 장점은 되도록이면 궁금해할 내용은 추가로 더 써넣는다는 거다. ㅋㅋㅋ

 

 

 

 이 글은 쓰는 이유는 아파트 안 살아서 계단 오르기 운동 못하겠다고 할 분들을 위한 것이다. 이런 걸 누가 생각 못해하겠지만 생각해 보고 실천해 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오늘 60층을 엘리베이터 없이 뒤로 내려오기를 병행해서 계단운동을 했다. 역시 무릎에서 열이 안 난다. 조금 뒤로 내려오는 게 위험할 수 있어서 이건 나이 제한을 두어야 하나 하는 생각도 한다. 

 

 

 

이젠 사무실에서도 점심 먹고도 계단 오르기 운동이 가능한 것 같다. ㅋㅋㅋㅋ

 

 

 

 다음날 한 개의 계단으로도 운동이 가능하다는 걸 알았다. 뒤로 내려올 때 위험하지도 않으면서 이거 진짜 힘들다. 실내에서도 가능하겠다 싶다. 뭐든지 계단처럼 이용할 수 있는것만 있다면 말이다. 물론 실내 운동으로 바꾸기 전 꼭 계단 오르기 직접 밖에서 해야 한다. 그래야 그 맛을 알아서 제대로 실내에서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