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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단 오르기와 같은 효과 의자 오르기 적극 추천합니다. 아래 주소입니다. 꼭 읽어보시고 성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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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단운동을 할때 아파트에 사는 건 행운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다. 그런데 주택이나 빌라 살아서 짧은 계단 밖에 없고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내려올 때 이용할수 없다면 계단오르기운동 불가능하다고 말해야한다. 

 또 내성적이라 계단 오르기 운동하는게 창피하다면  집안에서 하는 운동기구를 사보았자 며칠 못하고 창고에 있게 될거다.

그런것 사지 말고 이렇게 해보는거다. 


 바쁜 현대인이고 도시인인 나도 아침에는 계단오르기 못하고 퇴근후에야 하는데 오늘 처럼 퇴근하면 밤12시인 경우는 오늘 계단오르기는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된다. 

 하지만 이제 4주차 운동이 습관이 될수 있는 시간이 넘어서 계단오르기는 새로운 습관으로 자리 잡았다. 


 계단오르기 안하면 숙제 안한 기분든다. 또 뭔가 아쉽다. 계단 오를때는 물론 힘들지만 말이다. 


그래서 사무실의 짧은 계단을 이용한 계단오르기는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 연구하다. 실시해 보았다. 물론 지금 업무가 바뻐서 제대로 해 보지는 못했지만 가능성은 아주 높다는걸 확인했다. 


 계단오르기의 부상 위험은 무릎이다. 내려올 때 하중이 무릎으로 오기 때문에 하루에 60~70층 오르는 나 같은 사람에는 무릎에 비상이 걸린다. 운동은 항상 부상을 방지하면서 실시해야 하는것이다. 


따라서 내려올 때 올라갈 때 처럼 뒤로 서서 난간을 잡고 내려온다면 넘어질 위험도 방지하고 무릎의 하중도 줄일수 있게 된다. 


며칠 실시해 보고 무릎에 걸리는 강도를 알려주겠다. 적어도 70층을 올라보아야 무릎에서 열이 나는지 알수 있기 때문이다. 

동영상은 간단하게 10개계단 정도 되는걸 서너번 올라갔다 내려왔다 해본거다. 그런데 운동된다. 문제는 무릎의 부담인데...., 


이건 며칠해 보고 다시 말하겠다. 내글의 장점은 되도록이면 궁금해할 내용는 추가로 더 써 넣는다는거다. ㅋㅋㅋ

 

 이 글은 쓰는 이유는 아파트 안 살아서 계단오르기 운동 못하겠다고 할 분들을 위한것이다. 이런걸 누가 생각 못해 하겠지만 생각해 보고 실천해 보는건 쉬운일이 아니다. 




 오늘 60층을 엘리베이터 없이 뒤로 내려오기를 병행해서 계단운동을 했다. 역시 무릎에서 열이 안난다. 조금 뒤로 내려오는게 위험할수 있어서 이건 나이제한을 두어야 하나 하는 생각도 한다. 


이젠 사무실에서도 점심 먹고도 계단오르기 운동이 가능한것 같다. ㅋㅋㅋㅋ


 다음날 한개의 계단으로도 운동이 가능하다는걸 알았다. 뒤로 내려올때 위험하지도 않으면서 이거 진짜 힘들다. 실내에서도 가능하겠다 싶다. 뭐든지 계단 처럼 이용할수 있는것만 있다면 말이다. 물론 실내 운동으로 바꾸기전 꼭 계단오르기 직접 밖에서 해야 한다. 그래야 그 맛을 알아서 제대로 실내에서 할수 있게 되는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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