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운동

이명박이 만든 자전거 도로 출발지 아라뱃길 비추천이다.

디디대장 2017. 9. 5. 08:41
반응형

자전거도로의 출발지는 아라빛섬이다.
 정서진이라고해서 정동진이 일출이라면 정서진은 일몰이라고 하고 싶었나 보다. 하지만 영종대교 앞은 벌밭이라 그게 잘 안되는것 같다.

 이 광경을 보기위해 집에서 왕복 130km인 이곳에 나의 애마 생활(철) 자전거 타고 왔나 싶다. 멋진 서해안 바다를 상상했는데 말이다.

 이곳에서 아라뱃길을 가려면 일반도로를 타고가다 왼쪽으로 진입해야한다. 설명이 불가능하다 감으로찾기 바란다. 사실 아라뱃길에서 여기 아라빛섬 올때도 감으로 찾았다.

 이명박은 이게 자랑스러웠는지 비석까지 세워 놓았다. 2012. 4.22 개통이다. 어떤자식이 이걸 만들었나 욕나올때 쯤 비석이 보였다.

아래 사진은 한강에서 아라뱃길 따라오면 자전거 길 끝나는 지점에서 다 돌아간다. 인천 간문이 저 멀리 보이고 물이 가득찬 이곳에서 다시 한강으로 가는거다.

아래는 나의 무모한 도전 65km지점 아라빛섬까지 자전거로 다녀오기다. 1년동안 운동 전혀 안한 몸으로 말이다 사실 자전거 체인에는 녹이 많이 보이는 상태였다.
............................................................

일단 새벽  미친짓을 오늘 시작한다.
 자전거를 안 탄지 1년이 가까운데 오늘 65km지점 왕복 계획 세웠다. 물론 1년 가까이 아무 운동도 안했다.

오늘 연차 내서 자전거로 인천 바다 보고 오는게 목표다.

집~중랑천~한강~아라뱃길~아라빛섬
점심~아라뱃길~한강~중랑천~집

130km타는거다.

 왕복 9시간 짜리다 . 꾸준히 열심히만 탄다면 못 갔다올것도 없는거다.

 내 자전거는 몇년 전 동네할머니가 남편죽었다고  저에게 버린  철재 자전거다.

다른 사람들 자전거 엄청 비싸 보이더라..., 부러워...

 새벽 6시쯤 일어나자 마자 일상복에 신용카드와 교통카드, 보조배터리 들고 나왔다.
 1년동안 안탄 자전거 바람 넣고 중랑천 자전거 도로에 도착하니 6시36분이였다. 11시면 도착하겠지 했다. 점심 먹고 다시올때 힘없더라도 쉬면서 오면 해 넘어가기 전에는 도착 가능하다는 계산에서다.
 자전거는 힘이 아니라 폐달 돌리기와 기어변속 기술로 가는거니 신체적 무리가 없다고 판단했다.
그런데 몸에 안 맞는 자전거 세팅 잘못하면 장거리시 어께와 손, 엉덩이 아프다는것을 계산 못했다.
공구가 없어서 전혀 손 못대고 몸으로 견디자니 엉덩이와 어깨가 너무 아픈 라이딩이였다.

한시간만에 23km지점 반포대교에 도착했다.
멀리 관악산이 보인다. 여의도 63빌딩도...,

 8시 18분에는 여의도 끝 편의점에서 즉석라면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다시 출발했다.

20km만 더가면 되는데 엉덩이가 아프다.

얼마나 더 가야하는지 속도계가 있으면 얼마나 왔는지 알수 있는데 답답하다. 돌아갈 체력을 위해 무리한 폐달링은 안했다.

자전거 길이 어처구니 없게 끝났다. 저기 보이는 간문까지 자전거 도로가 없는거다.
편의점에서 라면으로 점심해결하고 오늘의 목적지 아라빛섬을 찾아 다녔다.

 황당한 자전거 길이다 전담반이 운영되었다는 세계적인 자전거 길이라더니 욕만 나온다.

 21km를 가면 서울이란다. 집에 갈 생각하니 걱정이다 쉬면서 천천히 가기로 마음먹었지만 엉덩이가 너무 아프다 주변에 돌맹이 주워서 안정 조절 레버 쳐서 열고 높이 조절했다. 이젠 엉덩이는 안 아픈데 어깨가아프다.

아라뱃길 끝 한강시작인데 45km남은거다.

중간 중간 엉덩이 아프고 어깨 통증으로 쉬면서 겨우 4시간이 넘어서 집에 왔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