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넥서스 5 재부팅 강제종료 / 넥서스 5 화면 먹통 끌수도 없고 켤수도 없는 상태로 화면이 정지되었다면 해결방법

디디대장 2015. 1. 20. 11:44
반응형

 우리집은 넥서스 가족이다 모든 가족이 넥서스 5와 넥서스 7을 쓴다. 그런데 일반적인 안드로이드폰은 배터리 교체형이라 이런 경우 배터리 빼버리고 다시 전원 켜면 잘 부팅되는데 넥서스 시리즈처럼 배터리가 일체형인 경우 속수무책으로 스마트폰이 알아서 정신 차릴때까지 기다리거나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꺼져주기를 바랄수 밖에 없다. 


 급한 사람은 A/S 센터 뛰어가야 할것이다. 롤리팝 업데이타 이후에 앱이 꼬이는 이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1. 일단 충전기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한다. 
  2. 전원 스위치를 꺼질때까지 누른다 보통 10초안에 꺼진다. 
  3. 다시 전원 스위치를 누르고 있으면 부팅을 시작한다. 

 ※ 여기서 제일  중요한게 충전기와 연결이다. 왜냐하면 그냥 꾹 누르고 있으면 꺼지지 않던 전원 스위치가 충전기를 연결하고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지기 때문이다.



 평상시에는 케이블을 연결하나 안하나  전원 버턴을 누리고 있으면 종료 화면이 나온다. 하지만 화면이 멍통일때는 바로 꺼진다.


 넥서스 시리즈 모두에 똑 같이 적용된다. 넥서스7이 먹통일때도 같은 방법으로 해결했었다. 


 넥서스는 레퍼런스 폰이다 보니 안드로이드 업데이타가 빠르다 문제는 앱들이 따라오질 못해서 가끔 화면이 먹통이 되는데 이 방법을 모르면 넥서스폰을 산걸 후회하게 만들기 때문에 넥서스 폰을 구입하는 경우 꼭 알아 두어야 한다.



공장초기화와 리부팅하기

http://odydy311.tistory.com/1738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