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IT

전문가가 없는 사회/ 인터넷 고장으로 알게된 사실 kt 직원 못 믿겠다. 공유기를 두대 작동하게 해 놓고 가다니 ...

디디대장 2014. 5. 3. 20:46
반응형

회사의 인터넷이 고장나서 기사를 불렀다. 어느 통신 회사건 나오는 기사는 하청업체 기사다. 비정규직이라고 보면 맞다.

전문성이 있어보이지만 직업 안정도가 떨어지므로 전문가가 전문가가 아닌 상황이 대부분이다.

한참이 걸려 겨우 해결했다. 그런데 인터네 전화기 연결선 하나를 빼 놓고갔다. 작업중 빠진걸 모르고 업무가 많아 급하게 간것같다.

통신회사에 진상짓을 누군가 해서 다시 다른기사가 왔다. 기업용 인터넷전화는 아무나 처리 못한다면 이번에는 다른 회사 직원이왔다.

빠진선 문제가 아니라 연결이 잘못되었다고 재 연결을했다. 그동안 잘 써왔는데 뭔소리인지했다. 그런데 기사가 올때마다 다르게 연결하는게 참 수상하다.

하여간 인터넷도 인터넷전화도 연결되었다며 돌아갔다. 그런데 다음날 복합기와 네트워크 프린터가 작동이 안된다.

이번에는 프린터가 마비다.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라 어리둥절하다. 이때 프린터 A/S 기사가 왔다.

종이 걸리는 문제로 며칠전 부른 분이 마침 이때온거다.

물론 또 하청업체 기사다. 종이 걸림을 해결하고 돈을 달란다.
네트워크 프린터이니 연결을 다 잡아주어야 하는데 네트워크는 모르겠단다.

자기는 종이 걸림 접수로 왔고 해결했다는거다. 기가막힐 노릇이다. 능력이 안된다고 하고 너무 당당함에 돈주고 보냈다.

퇴근시간도 다 되어가고 내가 한대의 컴퓨터에서 잡아보니 쉽게 잡혀서 내일 직접 해결하면 되겠지 했다.

다음날 약 9대를 잡으려하니 이상했다.

뭔가 하고 들여다보니 공유기 주소가 바뀌어 있었다.

왜 이런가 살펴보니 통신회사 공유기가 작동해서 주소를 몽땅 변경해 놓았다. 그러니 복합기도 프린터 주소가 다 변경된거다. 그런데 통신회사 공유기는 없는데 이상하다.

더 웃긴건 어떤 PC는 예전 공유기 주소를 유지하는거다 심지오 PC를 껐다켜도 말이다.

뭐 이런 경우가 다 있나 싶다.

인터넷 전화기사가 공유기를 바꾼거면 그걸 알려주었어야했는데 그러지 않은거다.

내 예측으로는 인터네 전화기 장비도 공유기역할을 하는것 같다.

그런데 기존 공유기도 살아있어서 주소를 고정 시킨 PC들은 기존 주소를 유지하면서 아주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 놓은것으로 판단된다.

다시말해 인터넷 전화장비의 영향을 받아 주소가 바뀐 복합기와 네트워크 프린터는 연결이 모두 끊어져서 연결주소를 다시 변경해주고 PC들은 다시 폰트주소를 잡아주어야했는데 어떤 PC는 포트주소를 바꾸어주어도 기존 공유기 주소를 받고 있어 연결이 안되는거였다. 주소가 틀리다는건 연결 불능 상태이기 때문이다.

기존 공유기의 공유능력을 끊어야하는데 어짜피 PC마다 작업해야하므로 랜카드를 강제로 꺼다 키면서 작업했다.

하지만 기존 공유기의 공유기능을 끄지 않아 계속 문제를 일으킬거라는걸 퇴근후 이 글 쓰면서 느껴진다.

아 ~ 마치겠다.

기존 공유기에 주소가 고정된 PC들은 다시 기존 공유기 주소를 언제라도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다행이 기존 공유기가 유무선이므로 기존공유기 앞에서 스마트폰으로 들어가서 공유기능을 차단하거나 고정된 주소 할당을 모두 삭제해야겠다.

 난 전문가가 아닌데 그거 왜 내가 해결해야 하는건지 모르겠다.

 아니 요즘 왜 전문가가 전문가가 아닌가 생각해보면 비정규직을 확대시킨 정부와 기업이 이 나라를 병들게 하고 있지 않나 싶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