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뒷북 윈도우의 숨겨진 기능을 지금 알다니 난 40대 맞다.

디디대장 2013. 10. 16. 16:57
반응형

 오늘 직장 동료 한사람이 알려준 윈도우 7의 기능이다. 오랫동안 써온 윈도우 7인데 아직까지 그 기능을 모르고 있었다니 하는 생각에서 꼭 나 같은 사람 있다는걸 알기에 이렇게 글을 남기는거다. 


 이 기능 몰라도 별로 안 불편하다. 하지만 아는건 힘이다. 


오늘도 50대 직장 동료가 게시판에 붙여 넣기가 안된다고 도움이 요청해 왔다. 게시판에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막아 놓은것 같았다. 그러니 마우스 오른쪽으로만 복사하고 붙여넣기 한 사람은 이게 불가능 한거다. 


나보고 방법을 찾으란다. 아니 왜? 

 여러분은 방법을 알고 있나요 ?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운 거다. 

  1

  2

  3

  4

  5

  6

  7

  8

  9

10


 아직 모르겠는가? 


 방법은 마우스 버턴을 못쓰게 한거니 키보드의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복사는 Ctrl과 C키를 같이 누르면 되고 붙여넣기는 Ctrl과 V키를 같이 누르면 되는거다. 


 윈도우에서는 이건 어디서나 통한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창이 여러개 열려 있는데 바탕화면에서 자료를 가져오려 할 때 빨리 모두 아래로 내릴수 있다면 아주 편할겁니다. . 


 뭐 내리지 않고 그냥 써도 되지만 사람 성격상 지져분 한것 못 참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거다. 그건 작업하고자 하는 창을 마우스로 오른쪽 버턴 누리고 세번 빠르게 흔들어 주면 그 창만 남고 다 아래로 내려간다. 다시 창을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버턴 누르고 흔들면 아래로 내려갔던 창들이 모두 열립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세요  너무 쉽죠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운 일중 하나가 컴퓨터에서 열려 있는  모든 창 내리기 인것 같다.  모두는 아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하나의 창은 흔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ㅋㅋㅋㅋ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