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ViewSonic 모니터 VA712 에러 / 전원은 들어 오는데 화면이 안나온다.

디디대장 2013. 10. 6. 12:30
반응형


ViewSonic 모니터 VA712 에러 / 전원은 들어 오는데 화면이 안나온다. 

이런경우 모니터 고장으로 판단하면 모니터 포장해서 택배로 수리점에 보내고 그러면 며칠 pc를 못쓰게 된다. 


그런데 이런 경우 모니터가 ViewSonic모니터 처럼 아답터를 사용하는거라면 아답터를 의심해 보아야 한다. 

아답터의 수명이 그리 오래가지 않는다는걸 상식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또 이런 경우 완전히 고장나는것이 아니라 전원 스위치 몇번 뽑았다 넣었다 하면 또 화면이 들어 오기도 한다. 


그러니 모니터에 아답터로 연결되는걸 쓰고 있다면 PC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전원 스위치를 아답터까지 꼭 꺼 놓은게 바람직해보인다. 전원이 들어가면 일단 수명에 문제가 있을수 있으니 말이다. 


사무실의 컴퓨터 두대가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 구입시기가 비슷한 ViewSonic 모니터다. 그러다 다른 아답터로 교체하니 아무 이상 없이 작동하는거다. 



인터넷으로 이젠 맞는 아답터를 구입해야 하는데 ViewSonic 모니터 VA712는 아웃 출력이  19v 3.16A 다 볼트수는 정확하게 맞아야 하고 A는 조금 높아도 된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정확하게 맞는걸 판매한다. 


 문제는 구경의 크기다 집에 있는 자로 측정하면 정확하지 않은데 3mm인지 2.5mm인지 모르겠다. 그렇다고 두개를 살수는 없는 노릇인데 ViewSonic 사이트에 가니 아답터에 대한 정보는 없다. 아마 정품 아답터는 4~6만원 정도 하는가 보다. 그냥 맞는거 사서 쓰면 만원도 안하는데 말이다. 


 전자제품이 고장이라면 전원이 들어 오는데 에러가 나거나 전원 스위치 껐다 켰다 하면 작동한다면 아답터고장가능성이 있다는걸 꼭 기억하면 별로 어렵지 않게 고장을 아답터 교체로 해결할수 있다는걸 꼭 기억하라


A/S 기간이면 무료로 처리되겠지만 아니라면 출장 불러도 돈이 많이 들고 작은 제품은 수리 보내고 받고 하는게 또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