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Church

어느 교회의 전도 특공대 발대식.. 다른 교회는 따라하지 마세요.

디디대장 2009. 4. 26. 14:23
반응형

 여러분은 모르시겠지만 많은 교회들에서 일년에 수차례식 아래 동영상 처럼 발대식을 합니다. 

" 그게 뭘" 어때서 하시는분들 위해 한마디 해야죠.

 이런 발대식을 통해 전투력을 강화하고 그 전투력으로 밖에나가서 소위 전도를 하라는겁니
다. 또 특공대로 임명합니다.
군복을 입지 않았지만 특수 임무를 명령 받은 군인이 된겁니다. 
 몰랐죠~

 여러분은 절대 안 넘어 오겠다고 마음 먹겠지만 보통 100명중 한명을 넘어 옵니다.ㅋㅋㅋ

 무섭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특공대 평균 연령이 60살은 될겁니다. 블로그를 보고 있는 분들은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물론 아이를 키우기 위해 집에 계신분들은 이 특공대를 만날지 모르지만요. 그것도 문만 안 열어 주면 됩니다.

 아니 이런걸 알려주면 어떻게 하냐구요. ㅋㅋㅋ 

 알고도 넘어오는게 사람입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단순한지 모르시니까 그런겁니다.

 진짜 하고 싶은 말은 이런 모습을 교회 출석해서 보시면 충격일수 있으서 미리 알려드리는겁니다. 

 이런걸 보여주면 누가 교회 나오냐구요.
다행스럽게도 이런 모습이 기독교의 전부가 아니라는 겁니다. 그 자신감이 있어서 이런걸 올리는겁니다. 이제 전부라면 숨길겁니다. 감출겁니다. 

  이 동영상을 보고 있자니 왜이리 창피한지 모르겠습니다. 복음은 창피한게 아닌데 말입니다. 어쩌면 복음은 기쁨 소식인데 구원의 메세지가 아니라 교회를 선전하는것으로 변질되다 보니 창피해 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독인 중에요. 진심으로 복음을 들고 다가가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영업 사원식, 앵무새처럼 들은걸 떠드는 사람 말구요.  정말 예수믿는 사람이라고 인정할수 밖에 없는 언행을 하는 사람이 여러분 주변에 있을겁니다.

 그 사람을 보고 하나님의 계시다는걸 발견하시고 알기를 바랍니다. 교회가자고 하지 않아도 도전이 되는 그런분말입니다.





* 위의 동영상은 이단교회가 아니구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 교단의 소속교회입니다.

  교회 안 다시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이 모습 어떻게 보이나요? 거창해 보이시나요? 그럴수도 있으니까요

  사실 현장의 분위기는 아주 좋았답니다. 너무 재미있었지만 엄숙한 분위기가 필요한게 아닌가 싶었어요.


+ 이 상반기 전도 발대식을 통해 약 2000명을 전도하겠다고 뻥을 쳤지만 아무도 그게 말이되냐고 말하는 사람은 공개적으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전도날을 정하고 선물 잔득 준비하고 기다렸어요. 겨우 200명이 초대에 응했구요. 대부분 고령자였어요. 어떻하든 성공한것 처럼 보이려고 하루전에 노인정을 돌며 홍보를 했구요. 당일에는 차까지 동원해 물건 배달하듯  날랐어요. 

 그래도 200명이 겨우 왔어요. 노인정 이런 초대에 익숙한 분들이죠. 선물도 준다고 꼬셔서요. 그리고 정확히 3주만에 다 빠져나갔답니다. 이분들이 교회는 뭐하는곳으로 알까요 약장사하고 뭐가 다른가요.

 당일 참석한 200명중 등록해야 선물 주는줄 알고 등록을 100명이나 했지만 3달후 10정도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이 행사를 꾸준기 정기적으로 3달에 한번씩하면 아무 1년등록자가 몇백명이 될겁니다. 그래서  겉으로는 교인수가 늘어 나 보일겁니다. 이걸 라고 합니다.

 복음은 이런게 아니거든요. 그래도 10명이 어디냐고 잘했다고 말하고 싶은분들 있죠. 저희 교회는 아무것도 안해도 1년에 100여명이 아니죠. 백십수명이 오는교회입니다.

  다시 말해 행사 안해도 이 정도는 등록까지 합니다. 본질을 버리면 효과도 없고 본질까지 흐려지는겁니다. 그리고 돈은 많이 쓰구요. 

 문제는 그런데 왜 이런 일이 여기 저기서 반복되느냐 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무것도 안하면 불안하거든요

 기독 안티들은 신날겁니다. 이런 동영상 글 보면요. 교회 대충 다니고 글쓰는 사람들글을 읽다보면 기가 막힌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이게 전부라면 왜 공개하고 불평하겠어요. 예수님을 믿는건 멋진 일인걸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일부 이런 모습이 전부가 아니라는 알리는겁니다.  이런 모습 뿐이라면 꼭꼭 숨겨서 절대 사람들이 모르게 할겁니다.


2009/05/19 - 교회 상품권 아세요? 요즘은 교회에서 상품권을 발행합니다. 왜들 이러죠?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