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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16 15:03:46

가끔 "저 전에는 뚱뚱했어요"라고하면 "얼마나요?" 라고 묻는다.
" 100kg이 넘었죠 "하면 다들 놀란다. "  몇킬로 뺀거죠? " 또 물어오면 " 30kg 쯤 됩니다" 한다.
" 최고 몇킬로였죠? " " 107kg 입니다. 하지만 아직 비만이죠 " 하면 더 놀란다. 그렇게 안보인다고 하면서..."ㅋㅋㅋ" 불행하게도 사실이다.

 정상체중이 되기까지는 언제든지 다시 뚱뚱해질 가능성이 높고 정상체중이라해도 5년을 유지 못하면 마찬가지로 요요를 당하게 된다.

그래서 비만은 불치병보다 완치가 어려운 병이다.

 어떻게 하면 뺄수 있냐는 마지막 질문 당연히 받는다.
 
 첫째. 매일 산책 1시간을 꼭 한다.
 둘째. 점심은 맘껏 잘 먹는다.
 세째. 저녁은 다이어트 식사를 한다.

여기서 위에 세가지 중 어떤게 제일 쉬울까?

정답은 2번 아니다 다 어렵다.

 뭘 말하려는 거냐면 다이어트를 이벤트로 하지 말아야 한다는거다.

 습관을 바꾸는게 살 빼기다. 다이어트(식이조절) 하나로는 뺄수 없는게 체중이다.

 평생을 빼고 찌고를 반복할게 아니라면 말이다.

 그리고 한꺼번에 여러가지를 잘해서 성공할 확률은 매우 낮다는것도 알아야한다.

위에 3가지를 순서대로 진행하는게 좋다.

 먼저 매일 한시간씩 운동하기부터 해야한다.

 어떤 운동이냐도 중요하지 않다. 효율적인 운동이냐도 안 중요하다. 같은 운동이 아니여도 좋다. 하루 만보 걷기도 좋다.
 이유는 운동이 식욕조절을 해준다고 믿으면 되는거다.

 설마할거다. 칼로리를 소비하는게 운동이라고 생각하면서 운동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꼭 틀린건 아니지만 꼭 맞지도 않는다.

 운동을 하니 살이 빠졌다라고 말하는건 태양이 지구 주의를 돌고 있다고 보이는대로 말하는것과 같다. 운동을 매일 하는 사람은 식이조절을 자신도 모르게 도전하고 실천하게 된다는걸 경험하고 나서야 조금 이해하게 되는거다.

식이조절을 지속하게 만드는 힘은 운동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여기서 포인트는 매일해야한다는거다. 매일하기 위해서는 절대 무리하게 운동하면 안된다.
 이유는 무리한 운동은 지속적으로 운동하지 못하게 하기도 하지만 식욕을 오히려 높이기 때문이다.

 체중 감량에 80~90%는 식이조절이라고 말한다. 맞는말이다. 하지만 그 식이조절이 가능하게 하는 키(key)는 매일 한시간의 운동이라는것도 알아야한다.

 그래도 운동 안하고 살 빼겠다는 분 있을거다. 그런 분은 고도 비만이 아니라 아마도 식욕조절이 가능한 범위의 비만이하의 체중일 가능성이 높은분이다.

 비만도에 따라 체중조절 방법이 다르다는것도 이번 기회에 꼭 알아야한다.

 식이조절로만 하면 빼고 찌고를 반복하는 지겨운 다이어트 인생을 살게되는거다. 다이어트가 지옥같을거다.

 천국같은 다이어트는 매일 한시간의 운동과 같이 하는것으로 출발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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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루나트레이너 2016.11.10 10:36 신고

    맞는말씀입니다. 운동을해야 먹는것도 더 잘먹고 잘참아지는것같아요 ㅎㅎ

    전 초고도비만이구 168kg에서시작 매일한두시간걷기로 운동시작한지 이제 100일조금지났습니다.

    식단은 그냥 딱배부르게 한공기씩 잘먹으면서무리없이 빼고있습니다.

    체중은 이제 160kg정도로 한달에8키로정도빠진뒤 두달넘게 거의 고정된상태인데.. 체형과 체력은 말도못하게 좋아졌답니다 ㅎㅎ

    생각도 긍정적으로 바뀐것같구요 ㅎㅎ

    1년운동꾸준히하는걸 목표로 하고있는데 100일해보니 꾸준히는 할수있겠다는생각이드네요. 좋은글올려주셔서감사합니다^^

    • 야야곰 2016.11.10 20:17 신고

      체중이 중지되었다면 운동 강도를 살짝만 높이세요 두배이상 높이지 말구요 운동이 과하면 식욕이 올라가거든요 빠지건 말건 운동은 꾸준히 하시는게 답입니다 여러번 정체기로 심리적으로 포기하고 싶어질때 이만하면된거지 하고 더 안빼도 되겠지하고 나태해질때 꾸준한 운동이 정신적 힘이되어 줄겁니다 이겨내고 앞으로 나갈힘은 운동밖에 없어요 운동은 칼로리 소비를 위한 것이 아니라 정신을 위한 뇌 훈련이라 생각하세요

  2. 루나트레이너 2016.11.11 05:26 신고

    좋은말씀감사합니다.
    운동강도를 조금더올려봐야겠네요ㅎㅎ

    무리하지않으면서운동하니 꾸준히는할수있는것같습니다 ㅎㅎ

    매번 급하게 무리하며다이어트하고 2-3달에 확빼고 몇년뒤에요요오고반복하며살았는데..
    이번엔 좀 다르게 식사도줄이지않고 천천히빼고있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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