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삼성 SENS X15 노트북을 얻었다. 윈도우XP지원에 윈도우 7을 설치하다 만난 문제 해결 방법

디디대장 2015. 9. 5. 15:06
반응형
삼성 SENS X15을 아는 사람으로 부터 얻었다.
일반인이 사용하기 힘든 문제가 있는 PC 나름 전문가인 나는 어디 쓸때없겠냐 하며 준거다.

이렇게해서 3일간의 악몽이 시작되었다.


약 10년전에 나온 노트북이니 성능은 따질수 없었다 . 켜지기만 바랄뿐이였다.

윈도우 XP가 기본이였던 시절이라 노트북의 드라이버가 XP용만 존재한다.

불행하게도 윈도우 XP가 내가 가지고 있는것이 설치 에러를 내어서 윈도우 7로 설치했다.

 윈도우 7을 설치하고 업데이타도 다한 후 외장 무선 랜카드를 제거하고 자체 무선랜을 사용하기 위해 재부팅시 문제가 발생한다. 


복구를 시도라는 과정에서 몇시간을 더 잡아먹었고 이 과정을 반복했지만 결국 나중에서야 Bios 문제라고 안내 메세지가 만나게된다.

끈기있게 이 바보짓을 7번이나 시도한 3일 후 야야곰은 노트북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다 혹시하고 검색을 해보니 아주 간단한 방법이 존재했다.

검색은 실력이고 미래라는 말이 생각났다.

이 노트북은 여러사람이 사용을 시도하다 윈도우 설치하다 포기한 제품이다.

야야곰도 3일동안 윈도우를 종류별로 약 7번 설치하다 포기 했다.

마지막 희망으로 혹시 하고 검색을 하니 해결책을 제시한 블로그 글을 찾았다.

그런데 이분은 무선랜 드러이버 못 구해 포기했단다.

그건 윈도우가 업그레이드하면 자동으로 잡아주는데 윈도우 XP 쓰면되니까 포기한듯 하다.

http://www.ocw.kr/m/post/306

컴퓨터가 윈도우 설치 후 재부팅 시도하면 에러를 발생시키면서 윈도우가 복원을 해도 몇번 운 좋으면 작동하다. 또 에러를 내는 현상이였다.

CMOS 업그레이드를 삼성이 해줄리 없었다 . 드라이버도 안해주는데 그걸 해주었을리가 없다고 판단했다.

삼성의 지원은 무선랜 정도 2006년도가 마지막이다.
http://local.sec.samsung.com/comLocal/DownloadCenterList_002.do?strPath=DownloadCenterList_002&CLK_SHOP_NO=0000100002&CLK_SHOP_NM=%B3%EB%C6%AE%BA%CF&S_TYPE=2&SEARCH=sx10&FType=&dispNo=012003&dispNoMall=012003&curDepth=2&COMM_001=0000100000


해결 방법은 운영체제 설치전에 하는게 더 좋다. 윈도우 7 설치 후라도 상관은 없다. 부팅시 F2로 설정에 들어가 바이오스에서 SeedStep을 끄면된다. (Disabled 선택) 그리고 저장하고 나온후 재부팅 하면된다.



윈도우 7이상을 설치시도할 사람은 없겠지만 윈도우7 설치 후 윈도우 10 업그레이드해보았으나 이 노트북의 CPU가 지원 불가능하다고 나온다.


삼성 SENS X15의 드라이버는 아래 주소에 가서 부족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 디스플레이나 오디오 등등

http://drp.su/drivers/notebooks/?v=Samsung&m=SENS+X15+&id=28516&l=en

다 끝내고 설정에 들어가 다시 enabled 로 변경했더니 윈도우 먹통 되어서 다시 윈도우 DVD를 넣고 복구를 해야했다.

해결하고 야야곰같은 실험하지말고 그냥 잘 쓰자.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