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19대 대통령 투표율 기대된다/ 모두가 웃는 투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디디대장 2017. 5. 9. 09:41
반응형

 쓴웃음일지, 허탈한 웃음일지, 생각한 대로 잘 되었다는 아쉬움이 있는 웃음일지는 모르지만 말이다.

 이유는 처음부터 탄핵때문에 하는 보궐선거이다 보니 야권의 승리가 뻔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막판 한판을 기대하고 있지만 기적이 일어나려면 국민의 힘이 모아져야 하는데 보수는 20~25%인 상황에서 기적이 일어나기에는 역부족이고 하늘이 움직이기에는 더욱 부족하다..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1등은 내주고 2등 경쟁이 되는 구조인거다. 

 여기서도 노인과 청년층의 투표가 중요해 진다. 젊은이는 소신 투표를 할것이고 노인은 보수에게 몰표를 할것이 뻔하다. 

그렇다면 2등과 3등은 청년층의 투표율에 따라서 결정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선거에 지고도 각 캠프를 수고했다고 박수칠것 같다. 각당의 표정을 보는 화면이 기대된다. 

모두 웃을거다. 사상 최대의 투표율 나오면 국민도 모두 웃을수 있을것 같다. 

 이제 민주주의가 바로 되어가고 있다는 안도감도 같이 올것같다. 단일화 같은 야합은 이젠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언론의 장난에 SNS의 장난 질에 국민들이 흔들리지 말고 소신투표로 지지자를 선택하는 멋진 국민이 되길 바란다. 

 우리 모두가 바라는것은 국가의 발전이 나의 발전이길 바라는거다. 나만 잘 살면 되지 하는 이기 주의가 아니라 성숙한 국민의식으로 투표로 국민의 뜻을 보여주기를 간절히 바래본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