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프린터 HP8000 단축키 알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색이 잘 안나올 때

디디대장 2016. 4. 20. 21:59
반응형
 우리집 프린터기는 hp 8000 이다. 몇년 잘 쓰다보니 빨간 색이  안 나온다.  무한잉크 공급기를 장착한거라 헤드는 941를 쓰고 있는데 이게 두개나 있다. 빨간색과 파란색 헤드를 재생으로 주문하니 37000원이다. 정품은 7만원정도 하는것 같다. 

엡슨이나 CANON의 프린터기중에는 무한 잉크 공급기 자체가 정품인 제품도 있지만 새로 구입하기 보다는 헤드만 교체해서 쓰기로 하고 옥션에서 주문을 넣었다. 

그전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헤드 청소를 해 보려고 했지만 이미 지원 중단된 제품이라 HP에서 소프트웨어 적으로 헤드 청소를 할수 없어 검색해 보니 아래 처럼 잘 설명이 되어 있었다. 

전원 버턴을 누른 상태에서 다음 버턴들을 누르면 된다.
HP8000 단축키
▶헤드 청소 
전원 누른상태에서  + 취소 2번 +급지 1번
▶헤드 파워청소
전원 누른상태에서 + 취소 2번 + 급지 1번+ 취소 2번 + 급지 1번
▶헤드 초강력 청소 및 스테이션 케리지 초기화
전원 누른상태에서 + 취소 1번 + 급지 9번(자주하면 헤드 손상 위험)
▶헤드 정렬
전원 누른상태에서 + 급지 3번

▶줄바뀜 교정
전원 누른상태에서 + 취소 14번 + 급지 6번
▶헤드 품질진단 페이지
전원 누른상태에서 + 취소 7번 + 급지 2번 
▶환영 페이지
전원 누른상태에서 + 급지 1번

▶네트워크 정보
네트워크 1번
▶네트워크 IP 초기화 : (LAN 케이블 분리 후) 전원버튼 + 네트워크버튼 2회 + X버튼 3회


▶헤드 강제 제거(스테이션 위치 이동) : 덮개를 열고 급지버튼을 5초간 누름

▶헤드 정렬 과정 생략 후 바로 준비 상태로 오게 하는 방법 : 전원 + X버튼 누른 상태로 아답터 연결
▶용지 걸림 및 캐리지 에러 초기화 : 급지버튼 1회


헤드 청소를 해 보고 뜨거운 물에 헤드 노출을 넣어 보기도 했지만 역시 빨간색은 나오지 않았다. 

이젠 주문한 헤드가 오기를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주문한 헤드가 왔다. 빨강과 파랑 헤드를 교체하니 색은 잘 나오는데 이놈의 프린터기 hp에서 지원 중단된거라 문제가 많다. 특히 드라이브의 문제가 심각하다는 소문이다. 그런데 윈도우까지 10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더 골치 아프게되었다. 프린트 이상 같지는 않고 프린트에 문제가 있다. 

아마도 무한 잉크를 처음 설치할때의 세팅을 다시 해 주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다. 

헤드가 교체되었을때 상황이 무한공급기 세팅에 영향을 미친것 같다.  너무 많은 프린트를 한 경우 헤드의 수명 연장을 해야 한다는 말도 있었다. 

난 헤드도 리필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그 연장까지 해주어야 할것 같다. 알아 보고 해결하면 다시 글을 이어서 쓰겠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