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체중감량의 목표는 정상체중까지 가야 다이어트다. 김수영 168kg에서 99kg이 불안한 이유

디디대장 2015. 5. 22. 08:30
반응형

 개그콘서트에서 개그맨 김수영이 168Cm, 160Kg, 혈압 168이라는 기록으로 다이어트를 시작 16주차인 오늘 아마도 두자리 몸무게가 되었을거다.

왜냐면 다이어트는 하루 하루 빠진것이 모여 1주일후에 결과를 보는것이고 또하나는 실제로 체중계에 올라갈때의 신발과 옷의 무게가 1kg은 뚱뚱한 사람은 넘기 때문이다.

그런데 라스트 헬스보이 끝나는거 아니냐는 분위기다. 반대하는분도 많을거다.

하지만 이제부터 감량속도는 느려지고 재미도 없을것이니 방송소재로는 생명을 다한거다. 사실 두달정도 연장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기는 하다.

사실 감수영 입당에서는 그동안 직업과 방송이 동기부여가 되어서 잘 빼 온것도 있을거다.

이제 방송 밖에서 30~40kg을 더 빼야하는 절반의 성공이 남은것 같다.

사실 건강체크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온건 아직 젊기 때문이다.

만약 중년에 저 키에 100kg이면 다시 건강체크 수치는 위험군이 될거다.

라스트헬스 보이에서 보여준 김수영의 체중감량은 사실 운동이 아니라 식단조절의 힘이 99%는 된다. 그러니까 라스트헬스보이가 아니라 "김수영의 다이어트 체험기"가 더 정확한 코너 이름이다

김수영은 운동은 앞으로 체중이 줄어드는것에 비례해서 더 강도를 높여야 한다

 필자도 103kg 에서 3년전 걷기 운동 시작해 77kg으로 25kg을 감량 성공하고 작년 여름 건강체크에서 모두 정상 수치를 기록하는 기쁨을 맛보았다.

하지만 그후 1년 가까이 그 체중을 유지만하고 있지 더 감량이 되지 않고 있다.

운동을 두배로 늘려 보았지만 소용 없었다.

 하지만 포기는 없다. 정상체중의 꿈을 향해 나갈 뿐이다. 남들은 그만 빼라고 하지먼 사실 정상 채중이라는것이 이상 체중이 아니라 그 나이 평균 체중을 말하는것이기 때문에 더 심각하다

야야곰의 체중 감량 일기 블로그는 http://yayagomdiet.tistory.com 이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