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tv없이 살기 1일째 심심해 죽겠다 그런데 수신료는 안내야 하는거 아닌가?

by 야야곰 2013. 8. 26.
반응형

2016년8월이면 만3년 TV없이 살은거다. ㅋㅋㅋ

연히 EBS의 방송을 유튜브에서 보면서 우리집도 tv없이 살기해 볼까라고 생각이 스쳤다.
그리고 퇴근해보니 텔레비전이 고장나 있는거다. 고칠까하다 그냥 버리기로 마음먹었다. 몇만원이면 고치는데 말이다 CRT 구형 40인치 정도 되는거다. 

텔레비전위의 프린터는 함께 버릴거다. 새 프린트기 사고 굴러다니던거다.

[대형가전 무료 수거]
어떻게 버리냐 서울시의 경우 1599-0903으로 전화하면된다. 무료로 수거해 가고 소형 가전도 함께 처리해준다.

난 사이트에 예약해서 접수했다. www.edtd.co.kr

예약 접수후 담당자에게 연락이 왔다. 예약시간 무시 아파트 복도에 내놓으면 12시쯤 가져가겠단다.

[TV방송 수신료 문제]

이렇게하면 앞으로 우리집 TV방송 수신료 안 내도될까? 

 그리 쉽지 않다. 한전에서 전기료 받을 때 같이 받아가기 때문에 일단 한전에 연락하면 KBS로 연결해주는것 같다.
서울은 다산콜센타 120번으로 연락하면된다. 바로 연락하려면 KBS 수신료콜센터(1588-1801)로 문의하면 된다. 

① KBS수신료콜센터 1588-1801 → ARS : 1번 수신료상담 * 이름, 주민등록번호 확인 필요
② 한전 ☏ 국번없이 123번 → ARS : 0번 상담원연결 * 주소, 전기요금 고객번호(전기요금고지서 기재) 확인 필요

* tv텔레비전이 없으면 수신료 면제인데 요즘 나오는 모니터는 tv 수신 기능이 있어서 그것도 없냐고 확인을 하더니 그 아파트는 관리사무소에 연락해야 한다고 한다관리소에 연락하니 나와서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KBS 상담원은 아파트의 경우 관리사무소에서 처리된다고 한다. 8월 말이라 9월에 적용되어서 10월달 고지서 부터 적용된다고 한다. 

 혹시 텔레비전 없는데 TV방송 수신료 전기료에 포함되어 있는거 모르고 다 내고 계신분 없겠죠 수상기(칼라TV)가 없으면 수신료 징수대상이 아니다.

[디지탈 컨버터 반납 문제]

그런데 또 문제가 있다 구형 아날로그 텔레비전이여서 정부로 부터 지원 받은 디지탈 컨버터를 반납하려니 2013년3월 31일까지만 반납된다고 한다.  그럼 이걸 어쩌라고 남에게 5년안에 대여하거나 판매할수 없다. 걸리면 컨버터값 다 토해내야 한단다. 

 수신료와 컨버터는 나중 문제이고 TV없는 세상에 내가 살게 되다니 사실 뉴스나 드라마 못보는 수준이 아니다. 퇴근하면 쇼파에 빠져 잘때까지 보던 친구를 버린거다.

 가족간의 대화가 많아지고 책을 읽게 된다고 한다. 실제로 오늘 휴무날이라 집에 혼자있으면서 심심해 죽는줄 알았다. ㅋㅋㅋ

 저녁이 되니 시간이 진짜 길다. 그래서 책 한권 안 읽던 아빠에서 동시에 책 두권을 보는 아빠로 변했다. 

  그래도 적응하는 기간 약 3주동안은 힘든게 사실이다. 여러분의 응원이 필요하다. 

 


 2013년 8월 말 tv를 없애고 아직도 잘 지내고 있다. 오늘은 2013.12.16 이다. 몇번 텔레비전 구입의 유혹이 있었지만 잘 넘겼다 그거 살 돈으로 온 가족 스마트폰을 바꾸어 버렸다. ㅋㅋㅋㅋ 구글의 레퍼런스 폰으로 현찰 박치기로 구입했다. 약정 걸고 할인 받고 보조금 받고 그렇게해서 할부로 산것이 아니라 몫돈 들여서 한번에 해결했다. 그리고 수신료 올린다고 뉴스  나오는거 보았다. 올리려면 올려라 난 수신료 안낸다 하고 있다. 수신료 내지 말고 삶을 바꾸자 공용방송 같지도 않은 kbs에 돈 주는거 너무 아깝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