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다이어트

다이어트 앱 소개 / 눔(Noom) 다이어트 코치

디디대장 2013. 1. 29. 10:50
반응형

 3개월을 걷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무작정 걷기만 하면되겠지 했다. 왜냐하면 3년전 자전거 왕복 34km를 출퇴근해본 결과 한달에 1~2kg씩 감량을 했었기 때문이다. 이직으로 5개월을 하고 중단했지만 말이다. 이때 7kg을 감량했었다. 


 그리고 직장을 옮긴후 거리가 짧아진걸 생각 안하고 그냥 자전거 출퇴근만 3년을 했더니 다시 살이 붙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건 아니다 싶어서 걷기출퇴근을 감행한지 이제 3개월째다. 그런데 잘 안 빠진다. 한달에 500g이 빠진다. 이건뭐 빠졌다고 할수 없는 수치다 


 근육운동으로 살빼는것도 싫고, 배고파가면서 살빼는것도 싫은 나같은 종자에게는 도저히 살 빼기는 불가능 한거다. 


 특히 일반인에게 운동은 너무 힘들고 고통스럽기만 하고 효과는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걷기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걷기출퇴근을 하고 있는거다. 거리는 왕복 6km다. 편도 3km이므로 천천히 걸어도 40여분이면 도착한다. 


 이것도 처음에는 무척 힘들었지만 약 한달을 진행한 후로는 힘들지는 않았다. 문제는 살이 별로 안 빠진다는거다. 허리 사이즈가 좀 줄었을뿐이다. 뚱뚱한 몸은 여전한거다. 운동의 강도를 높이는것보다는 식이 요법이 필요한 상황이 된것 같아서 어찌하면 좋나 하고 있었는데 어느 블로그의 글을 읽다가 눔 다이어트 코치라는이 있다는걸 알았다. 


그건 뭐지 하고 고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보니 이 녀석 제법이다. 바로 눔(noom) 다이어트 코치 라는 앱인데 한글화 되어 있다.


눔 다이어트 코치


아래 주소에 가서 다운 받거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마켓 이동후 설치해도 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sl.noom&feature=search_result#?t=W251bGwsMSwxLDEsImNvbS53c2wubm9vbSJd





 처음에는 제가 화면 캡쳐하면서 설명하려고 준비했는데 위에 동영상이 더 확실하고 잘 설명한것 같다 그냥 해보면 알 정도로 쉽다. 물론 먹은것에 대한 기록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고 힘들지만 금방 적응하면 또 새로운 정보에 눈을 뜨게 되는것 같다. 칼로리에 세계라고나 할까.


 걷기 운동하시는분들 스마트폰에 저와 함께 한번 설치하고 도전해 보시기 않겠습니까? 물론 돈주고 pro 앱을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중이지만 그건 나중에 결정해도 될것 같다. 


지금은 free 무료앱으로 한번 해보는거다. 

 

 1주일 경험후 쓴 글은 아래 주소입니다.

2013/02/02 - 뚱뚱보 다이어트 13주차까지는 체육만 한거다. 이젠 수학을 할 차례다 뭔 말이야고 거참

 

 

 


 

 제일 마음에 드는건 운동 시작이다. 운동시작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안의 음악을 자동 플레이시켜준다. 물론 운동을 멈추면 음악도 멈춘다. 



녹화를 잘못해서 소리가 안들어갔지만 음성 안내까지 나온다. 오늘 퇴근할때는 이걸 제대로 써보아야 겠다.



끝까지 읽는자에게 주는 TIP 눔 다이어트 코치에서 내설정에서 최대 일주일 감량을 1.2kg으로 맞추어야한다. 물론 못 지킬거다. 하지만 꾸준히 한다면 먹는량을 많이 줄이게 되면서 식이조절이 좀되고 살이 빠질것이다. 또하나의 TIP은 weight history 라는 앱을 설치해 체중을 한번더 기록하세요 이앱은 체중 변화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이 몇 kcal 이상먹으면 살이 붙는지 그이하를 먹으면 살이 내려간다는걸 알수 있게 될것이다. 여기서 중요한게 일정한 상화에 체중을 측정하는거다. 나같은 경우 최소일때와 최대일때 측정했다. 기상후 화장실 다녀와서 측정하면 속을비운 상태이므로 나이 경우 최소 체중이였다. 변비환자는 변을 본후 체중을 따로 기록해 달력에 기록하면 자신의 체중변화 관리에 선수가 될거다.

 

Hi내 다이어트 기록은 이젠 아래 블로그에서 진행한다.

                        http://yayagomdiet.tistory.com/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