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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주동안 일주일 5일 하루 왕복 약 6km를 출퇴근한 결과는 겨우 1kg 감량이었다. 매우 실망스러운 결과다. 이 정도라면 다이어트 효과 없다고 해도 될것같다. 

하지만 21개월차 걷기 출퇴근을 한 후 몸무게는 현재 24kg 감량 상태다. 걷기 다이어트 기록은 아래 주소에 가면 자세하게 기록중에있다. http://yayagomdiet.tistory.com/


 이제 걷기 출퇴근 1주차 처럼 중간에 쉬지 않아도 될 만큼 체력은 좋아졌고 운동 강도를 높여도 될것같다는 느낌이 왔다.

오키그래서 이번주에는 걷다가 약 300m는 뛰기 시작했다.

 5일 정도 겨울이므로 몸에 열이 오른 상태인 2km지점에서 가볍게 뛰는거다. 절대 무리하지 않고 말이다. 아래의 사진이 그 뛰는 구간이다.  그 결과 5일만 500g이 내려간듯하다. 설마 할거다. 나도 못 믿겠다. 그리고 이 속도라면 7000칼로리에 1kg 공식이 성립하는 한다. 공식에 대해서는 아래글에 있다. 

2013:01:15 08:56:49
<사진설명 :  앞에 보이는 다리지점부터 지금 사진을 찍고 있는 다리까지가 뛰는구간이다. > 

걷기 시작해서 20분이 지난 시점에서 보폭은 작게하고 힘들지 않게 걷기보다 강도를 조금 높여본거다.

그리고 다시 걷기로 목표 지점에 도착하는거다. 출퇴근이니 하루에 2번 걷다 중간에 짦은 거리지만 뛰어본거다.


물론 최종 목표는 한번에 3km를 뛰는거다. 올해 안에 가능할지 모르겠다.


 내 처음 목표가 걷기 출퇴근이였으니 2달반만에 새로운 목표가 정해진건 기적에 가까운 일이다
3km를 뛸수만 있다면 하루 6km를 뛰어서 출퇴근할것이고 그 다음은 6km씩 뛰기와 걷기를 더 추가할 계획이다. 

그런날이 올까~

2012:12:30 06:41:51

* 스마트폰으로 문자에 익숙하지않은 나이에 쓰려니 오타가 눈보라 같다. 수정을 한다고 했는데 모르겠다. 



이 걷기출퇴근 다이어트 기록은 아래 주소에서 계속 보고될것이다

http://yayagomdiet.tistory.com/
 

 14개월차 걷기 출퇴근을 한 후 몸무게는 현재 14kg 감량 상태다. 이건 목록의 다른 글에서 확인하면 된다. 걷기로 시작한 체중감량 이젠 다이어트도 한다. 다이어트란 식이를 줄이는것 보다 먹는걸 바꾸는 훈련이 필요하다. 자세한건 위의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다. 


* 걷기 출퇴근 한지 16개월후 오늘 한번 뛰어 보았다. 

 얼마나 뛸수 있나 하고 말이다. 뛰어본 결과 약 1.3km를 뛰었는데 힘이 남아 돈다.

 생각 같아서는 집까지 뛰어갈수도 있을것 같았지만 무리 하지 말아야 나이인 49살이다.

 혈압이 있어서 더 뛰면 혈압 상승으로 병원에 갈것 같았다. 오늘의 체력테스트는 여기서 멈추었다. 

지치지 않는걸 보면 2Km나 3km도 가능한것 같다. 

 땀만 조금 나고 혈압이 좀 상승한것 외에는 별다른 문제는 없는것 같다. 무릎에도 열이 안 나는걸 보면 무릎에도 무리가 안되는것 같다. 

 계단오르기나 달리기나 운동효과는 같은데 길을 달릴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다. 

* 며칠후 2.7km를 달려서 처음부터 끝까지 뛰었다. 물론 구보하듯이 천천히 뛰니 가능했다. 그리고 요즘은 퇴근길은 뛰어가는 날이 많아졌다. 물론 전 구간을 뛰지 않고 인터벌로 몇백미터 뛰고 숨차면 걷고 다시 숨이 안차면 뛰면서 달리는거다. 이게 사실 전 구간을 뛰는것 보다 더 힘들게; 느껴지는건 시간 때문일거다. 

전구간을 뛰면 20분이면 집에 도착하는데 뛰었다 걸었다를 하면 3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심장에 부담이 더 길어져서 인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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