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초등학교 6학년 숙제 / 모듬 발표 자료 / 불량식품에 대해서 ㅋㅋㅋㅋ

디디대장 2012. 10. 3. 12:53
반응형
ㅋㅋㅋ 공유를 눌러서 퍼가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너무 어렵게 설명한다. 


사  회  자: 안녕하세요 전 6학년 3반 오00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불량식품에 대하여 입니다. 

인터뷰 여 : 대학에서 식품 영향학을 전공한 오00엄마 남00입니다.


사  회  자: 불량식품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물질에는 무엇이 있나요? 

인터뷰 여: 불량식품이란  무허가 신고 식품, 인체에 유해한 물질등을 사용한 식품등을 의미합니다. 식품 참가물이 사용기준을 초과한 제품이고

또한 불량식품은 타르색소, 안식향산 나트륨, 아황산 나트룸, 아질산 나트룸, MSG가 과다하게 참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금속인  납, 카드룸 , 유해색소인 먹지 목하는 공업용 색소나 세균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  회  자:  불량식품에 들어가는 안좋은 물질을 과다하게 섭취했을 때 질병과 증상은 무엇인가요? 

인터뷰 여:  네, 중금속이 포함된 식품을 오랫동안 먹어 몸속에 쌓이면 성장판에 영향을 주어 발육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짧게는 장에 염증이 생기고 심하면 시력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렐르기, 천식 및 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  회  자: 불량식품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인터뷰 여: 불량식품은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식품 구매시에 불량식품인지 아닌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식품 제조업소명이나 허가를 받았다는 표시 , 유해물질 사용 제품인지 아닌지. 확인합니다. 색깔이 유난히 짙거나 곱고 이상한 맛이나 냄새가 나는 유해물질 사용 제품을 피하고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식품을 구매합니다. 


사  회  자: 지금까지 대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뷰 여:  감사합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