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담

욕조 셀프 수리 도전 / 욕조를 만능 우레탄 페인트로 칠하다

by 야야곰 2021. 12. 9.
반응형

 일단 욕조 바탕이 갈라져 10cm정도 금이 가서 물이 새는 상태라 교체를 하려고 알아보니 80만 원을 달라고 한다.

 벽돌을 깨고 기존 욕조를 부순 후 새 욕조를 놓으려면 오래된 아파트라 또 기존에 설치된 욕조의 형태가 요즘 것과 달라 어쩔 수 없는 큰 공사가 되는 거다.

그래서 고민하다 인터넷으로 물탱크도 보수한다는 고체 접착제 아쿠아용을 사서 갈라지고 깨진 것을 보수했다.

 일단 물 안 새는 것 확인 후 보수한 부분이 눈에 자꾸 보이니 안 좋아서 욕조를 칠할 페인트를 알아보았다.

 우레탄 페인트 그래 이거다 하고 주문했다. 처음에는 세트로 하나 사면 다른 것 구입 필요 없는 것으로 약 4만 원 쓰려고 했는데 후기가 별로라 포기하고 만능 우레탄 페인트로 14,000원 주고 사고 집에 있는 붓으로 그냥 칠하기로 계획을 잡았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페인트 칠할때 롤러를 사용해야 하는 거였다.
붓으로 하니 붓 자국이 나고 보기에 별로 안 좋은 거다.

두 번 칠할 계획이었는데 빨리 안 마른다. 한두 시간이면 다시 칠 할 수 있는 줄 알았다.

너무 준비가 부족했다. 아내는 몸에 안 좋은 성분 나오는 거 아니냐고 날리다.


칠해 놓으니 냄새난다고 또 난리다. 3일~1주일은 되어야 냄새가 빠질 것 같다.

1차 칠한 모습이다. 가까이서 보면 엉망인데

내일 출근하기 전 한번 더 칠할 계획으로 잠을 청해 본다. ㅠㅠ

두 번 칠하려면 24시간 또는 48시간 후에 완전히 마른 다음 칠해야 하는 걸 모르고 더 칠해 아주 망했다.
결과물이 별로 좋지는 않지만 일단 욕조가 깨끗해졌다.

3일 후 모습이다

그리고 새 욕조로 교체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서 좋다 봄에 한번 더 롤러로 이쁘게 칠할 계획이다.

욕조 깨졌다고 더 부수거나 깨지 말고 수리업체를 알아보거나 직접 수리해 보기 바란다. 

물탱크를 수리하는 고체형 접착제로 갈라지거나 부서진 부분을 수리한 후 방수가 되는 우레탄 페인트로 이쁘게 칠해주면 된다. 수리 과정 중 욕조를 못쓰는게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욕조 교체는 더 많은 시간이 들지 모르니 형편과 환경에 맞추어서 잘 처리하기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