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구글 play 스토어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를 하는게 카드가 바뀐후 결제가 안되는분

디디대장 2014. 1. 28. 11:40
반응형

드 정보 유출로 전국이 비상이다. 카드사는 메일을 보내 유출은 되었으나 팔아 먹지 않아서 괜찮을거라는 말만 한다.

불행하게도 난 12월달에 카드가 재발급되었다. 유출은 작년 5월이라고 하니 난 괜찮지 않을까 하면서도 불안하다. 


 얼마전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 5와 넥서스 7을 구글의 Play 스토어에서 구입하면서 신용카드를 섰다. 이유는 구글은 외국회사이니 비자카드가 필요해서고 구글과 거래하려면 신용카드 외에 국내 사용자는 다른 방법이 없었다.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구글의 play 스토어에서 앱을 구매할것이다. 그런데 카드를 이번에 재발급했다면 문제는 이렇게 중간의 카드가 재발급 되었을 때 나와 같은 일을 꼭 당할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쓰는거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앱이건 도서건 영화건 말이다. 전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를 시도하게 되므로 당연히 이용 불가능이 된다. 그런데 국내 기업 같지 않게 외국 기업은 참 불친절하다 어디다 하소연을 해야 할지 조차 모르게 만들어 놓았다. 



 결제시 이런 일을 당하면 국내 카드 대란으로 혹시 해외이용을 카드사가 통보도 없이 막은건 아닌가 어리둥절 해지는거다. 그런데 아니다. 


 기존의 카드가 재발급되어서 그 추가로 카드를 등록을 구글 play스토어에 해주어야 하는데  카드 추가 등록을 play스토어에서는 바로 찾을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이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다행이 급한대로 신용카드를 추가할수는 있다.그 방법은 구매를 시도하면서 하면 된다. 실제로 구매 버턴을 누르지 않으므로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1. 카드가 재발급 된경우 기존카드정보만 들어 있어 아래 구매를 선택하면 결제가 되지 않는다. 첫번째 사진의 구매가격 부분을 선택하면 두번째 화면이 나온다.


2. 여기서 현재 카드 정보가 예전 것이기 때문에 결제옵션을 선택해서 다시 들어가야 한다.



3.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추가에서 신용카드를 추가하면 된다. 위의 화면에서 카드가 추가된 후 카드를 선택하면 결제를 가능하지만 할때마다 이렇게 하는게 귀찮아진다. 


그럼 이젠 전에 쓰던 카드 정보를 삭제해야 하는데 구글의 play 스토어에서는 삭제가 불가능하다. 


구글 지갑에서 신용카드 정보 수정및 삭제하기 


그래서 카드정보를 등록하고 수정하는 곳을 알려주겠다. 스마트폰에서 구글 검색으로 구글지갑 하시면 된다.


메뉴 버턴은 위에 사진을 참고하시면 된다.



위의 사진 처럼 사용하던 카드는 삭제 해야 한다. 




위의 제거를 선택하면 제거가 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