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횡단보도 신호등 누가 돌려 놓은걸까? 이것도 120번에 전화해서 신고하면 포상금 주나

by 야야곰 2012. 12. 4.
반응형

 아침 출근길에 횡단보도에 서있는데 신호등이 안보인다. 자세히 보니 누가 신호등을 돌려 놓았다. 

누구지.. 뭐하는 놈이지..왜 그런거지..




우이1교가 아니라 우이교이고 그 다음 다리인 번창교 앞 신호등이다. 이쪽은 도봉구다. 


누구 장난인지 몰라도 앞에 횡단신호등이 안보여서 옆의 차량신호등을 보고 횡단할수 밖에 없었다. 목아파~ 나쁜놈



 멀쩡한 신호등을 돌려 놓은걸 보면 분명 중고생이다. 이거 신고하면 포상금 안주나.. 전에는 신호기고장나면 제일 먼저 신고한 사람 만원인가 준다고 했는데 ... 그생각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퇴근시간이 되어서 이 사진이 생각난거다. 


 참  혹시 포상금 제도가 계속 되었다면 돈을 놓친거다. 


고장난 신호등으르 발견하게 되면 120 다산콜센터에 신고하면 포상금이 나온답니다. 


지금이라도 전화해 볼까? 이글 보고 누가 먼저 한건 아닐까? 아 미치겠다. 다시 가서 확인해 보고 신고해야지..
아침에 이 사진 찍지 말고 120 다산콜센터 전화했으면 혹시 아나 만원 주은것 같은 행운이 생겼을지..

어찌 되었건 퇴근길에도 그대로 있어서 신고하기로 마음 먹었다. 

퇴근길에도 이 모습 이대로다 내일까지도 이렇게 있을까~


방금 트위터로 다산 콜 센타에 신고했다 
 로 보내면 되는거겠지..
그런데 이건 고장이 아니라 훼손인데 보상금 줄까 모르겠다. 그리고 내가 처음일까 ~

그런데 처음이건 아니건 답장이 왔다 전화로 하란다. 신고하기 참 힘들다. 아니다.
 내가 전화비 아끼려고 너무 신경쓴것 같다. 다산콜센터는 아마 무료 전화일지도 모르는데.., 

"저 신호등이 돌아갔어요~ "하니 이해가 안되나 보다 내가 생각해도 이해가 안될것 같다. "돌아가다니.." 위에 사진을 본 사람들은 오해가 없겠지만 전화로만 들으면 어떤 미친 아저씨가 술먹고 전화했나 할거다. 
"뒤집힌것이 아니라 돌아갔다구요 180도.... 아고 답답하다 서로 .. "
이게 왜 트위터로 신고가 안되는건지 IT 강국 맞나 ~

 신호등 고장 신고요 우이교 도봉구 관할에 신호기가 돌아가 있어요 번창교앞이라고 지도에 나오는군요 제 블로그에 글 올려 놓았어요    


@120seoulcall (120다산콜센터) / 2012-12-04 19:01:34

@yayagom 안녕하세요^^ 신호등 고장 신고의 경우 신고인의 성함, 연락처 없이 신고를 하게 되면 최초 신고자가 되시더라도 차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 받을 수가 없답니다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 저희 다산콜센터 SNS보다는 전화(☏02-120)를 주셔서 인적사항 확인 후 접수를 부탁드릴께요^^


  사실 난 신고를 해 보려고 신호등을 유심히 보았다. 신호등 관리 번호라도 있나 하고 없다. 뭔 나라가 이런것에 관리 번호도 부여를 안해 놓았을까?  주변 전신주에 번호가 있으면 그걸 알려주어야 하나.. 블로글에 글쓰고 트위터에 신고해서 사진까지 위치 지도까지 붙여 보았지만 결국 아날로그식 전화로 신고했다. 

막상 이런일을 해보니 참 쉬운게 하나도 없다. 

다음날 아침 출근길 다시 횡단보도 앞 제대로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었다. 

몇달후 범인을 찾았다. 음료수회사 대형트럭이 사거리에서 좌회전 할때마다 돌려 놓는거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