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담/전자제품

스마트폰을 원격제어해서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해 보자

by 야야곰 2012. 6. 3.
반응형

스마트폰을 원격제어해서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해 보자


 http://www.mobizen.com/  이 주소에 가서 pc용을 다운받고 스마트폰에서는 play 스토어에 가서 mobizen 이라고 검색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크롬을 쓰신다면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mobizen&c=apps 가시면 PC에서 스마트폰에 설치 가능하다. 


  연결 방법중 3G를 꺼 놓은게 좋지 않을까 싶다. 무제한 요금이 아니라면 말이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PC에서 프로그램을 작동하면 스마트폰의 앱은 일부러 켜지 않아도 알아서 작동하여 WiFi 연결이 된다. 


 내 폰의 경우 모토로이 xt720이라는 스마트폰의 초기 모델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의외로 잘된다. 물론 루팅을 한 상태다. 루팅을 안해도 잘 될것으로 보인다. 루팅이 뭔지 모르는분은 그냥 넘어간다. 왜냐하면 안해도 잘 작동할것이기 때문이다.







자체 프로그램에서 화면을 찍을수 있고 동영상 까지 찍을수 있다. 또 PC상에서  화면에 펜 기능으로 글을 써 넣을수도 있다. 


WiFi 연결로 연결해서 그런건지 몰라도 화면이 터치 되지 않는다. 완전히 안되는거라기 보다는 엉청 안된다 어쩌다 먹힌다. 그런데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컴퓨터 능력도 스마트폰 능력과 같이 상호 작용이 있는것 같다. 컴퓨터를 변경하자 아주 잘 터치가 되는거다. 


그러니까 스마트폰의 능력+ 컴퓨터 능력= 원격제어 능력이다. 


 설치 방법이나 설정 방법은 너무 쉬워서  설명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 또 사이트에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 방문을 권한다.

http://www.mobizen.com 


 방금 카톡을 작동시켜서 초등학생 아들과 대화를 해 보았다. 타이프를 치려하면 아래 그림처럼 키보드에 mobizen 설정을 하라고 나온다 시키는대로 하면 작동 이상 없이 잘 된다. 화면의 빨깡색 낙서도 컴퓨터에서 이 프로그램안의 기능을 사용한거다. 신기한건 연결된 스마트폰에도 같은 낙서가 보인다. 물론 이 프로그램의 작동을 멈추면 스마트폰의 낙서는 사라진다. 








 혹시 집에 도착했을때 이미 아들이 사용하고 있을지 모르겠다. 


* 아래는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설명을 링크해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shagall.tistory.com/trackback/886

http://it.donga.com/newsbookmark/922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