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hp p2035n 구입기 / 간단한게 생각했다 엄청 고생했어요 3시간

디디대장 2012. 2. 10. 20:44
반응형

 일단  HP P2035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걸 UBS로 해서 공유로 쓰지 않고 병렬포트 서버를 이용해서 4명이 같이 쓰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모르나 에러 프린트를 가끔하는것으로 보아서 이 병렬서버의 문제가 발생한듯 합니다. 

 아래 사진이 병렬포트를 여러대의 컴퓨터가 나누어서 자기 프린터인양 쓸수 있게 해주는 장비입니다. 저걸 뭐라고 부르는지 까먹었어요 그래서 그냥 병렬포트 서버라고 한겁니다. 전에 직장에서도 가자마자 한일이 저 병렬서버를 없애 버린일인데 여기는 3년차가 되어서 제거 되는군요 이런걸 아직도 쓰다니요. 


  그래서  결정은 HP P2035N이라는 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기종을 하나 더 구입하는것으로 교체 결정이 났습니다. 


뭐 일도 아니죠. 그냥 랜선 연결하고 드라이브 잡아 주면 끝인거죠.


 그런데 윈도우 7이 자동으로 잡아 주는겁니다. 더 신났죠. 그런데 테스트 페이지를 무한대로 자동으로 명령을 내리는겁니다.

 끌수도 없는 상황 아실까 몰라요. 한장 한장 명령을 자동으로 스스로 내립니다. 뭔 바이러스인가 했어요.  처음 당하는 일이라 할수 없이 프린트를 끄고 컴퓨터의 드라이브롤 제거했어요.

 무려 6대를 돌아가면서 시험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는겁니다. 2시간이 지났을때 기계 이상이라고 판단했어요. 구매 취소 하려다.

 마지막으로 동봉된 CD의 드라이브를 설치해 보았답니다.

 그래서 결론 윈도우 7이 아무리 뛰어나도 동봉된 CD로 설치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사실 전에도 hp 프린터기는 동봉된 CD나  hp 홈페이지에가서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제대로 돌아갔던것으로 알아요. 가끔 하다보니 이런 실수가 나는군요. 사실 누구라도 속을만 하지만요.


윈도우 7 64비트에서는 또 다른문제가 있다. 시간이 지나서 1년후 CD는 어디갔는지 모르겠고 HP사이트가서 64비트용 설치하려고하면 USB연결은 분리하란다 랜선연결인데 말이다. 기가 막힐 노릇이다. 그런데 이렇게 설치시도후 윈도우 제어판애서 장치추가에 들어가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하면 해결된다. 처음부터 추가하면 안된다. 


 
  혹시 사무실에서 HP프린트 구입해야 한다면 참고하세요 저 처럼 고생하지 말구요. 

* 다른글을 보니   프린터 속성 > '포트' > '양방향 지원 을 끄면 해결된다는군요 이것도 참고하세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