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스마트폰 모토로이 TV OUT 케이블 만들기

디디대장 2011. 2. 9. 21:00
반응형
토로이 TV OUT 케이블은 주문하면 12,000원 정도 한다고한다. 모토로이 사이트에 가면 주문 가능하다. 

 그런데 부품가게에서 4극 RCA케이블을 몇천원에 사서 조금 손을 보면 모토로이 TV OUT 단자를 만들수 있다는데 도전하고 싶어지는거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5,000원에 쇼파에서 앉아서 조절할수 있는 선 길이로 구입하고 택배비 1,500원 내서  6,500원들었다. 


아래는 4극 RCA 3선 네비게이션용 케이블을 모토로이 Tv OUT 케이블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거다. 이해가 될때 까지 읽거라 공부해야 하는거다. 그런게 귀찮으면 그냥 12,000원정도 쓰면되는거다.

 




      * 아래는 제가 구입한ㄱ자형으로 설명하겠다



* 영상선은 원래 노란색 단자가 있는것인데 이 제품에서는 사진에서 처럼 가운데 선이였고 빨간색 음향선은 3번째 선이였으므로  이 두선을 절단하고 서로 교차해 연결해 주면 되는것이다. 제가 구입한 케이블의 경우 절단해 보니 선의 색이 파란색과 검은색이 였는데 조금 황당했다. 이왕이면 영상선은 노란색 음향선도 빨간색으로 해 주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섭섭함이 랄까... 또 제조한 곳에 따라서는 RCA 단자의색의 순서도 다를수 있으므로 어느선이 영상선이고 어느것이 음향선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바보가 아닌이상 영상은 노랑, 음향은 흰색과 빨강으로 만든다. 물론 선안의 색은 무시하고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러므로 절단한후 당황하지 말고 RCA의 색을 보고 구분해야 하는거다. 

  절단후 선을 둘러싼 구리선들은 다 GND 선이므로 같이 묶어서 연결해준다. 
 이 방법이 너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알림
 그냥 RCA 4극 3.5파이 단자 ㄱ자형선을 첫번째 사진의 선배열이나 3.5파이 극의 순서가 같은걸 구입해서 TV에 뽑을때 노란영상선과 빨간음향선을 서로 바꾸어 tvdp  연결해 주는거다. 




이 문서는 http://cafe.daum.net/androidphone/9W8a/58?docid=1K1SZ|9W8a|58|20100903000341&srchid=IIMAflii300&focusid=A_14630E2F4C7FBC913C8093  주소의 내용을 참고해서 1자형 변경을 보고  ㄱ자형을 구입해 제작 성공을 기록한 것이다

 1자형이건 ㄱ자 형이건 케이블선을 확인하고 3.5 파이단자의 극에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확인해서 모토로이 tv out 케이블로 변경해야 한다.
* 위의 주소는 카페의 특성상 공개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수 있고 또 이걸 검색하는 경우 비슷한 글이 많으면 빨리 발견될수 있다고 판단으로 글을 쓴것이다.

  따라서 많은 모토로이 분들이 더 재미있게 이용하시기를 바란다. 이거 하나만 있어도 모토로이가 좋아 보이는건 왜 일까? 다른 폰들도 이런거 됩니까?

* tv out 케이블을 연결해서 아들과 게임도 해보고 동영상도 보고 카메라도 실행해 보겠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