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다이어트 하기 원하시는 분은 
"야야곰 다이어트" 밴드에 들어오세요.
http://band.us/@eatinghabits

 훈련 시킨적은 없는데 어느날 부터 "안돼" 하면 안들어 오더라구요  원래 훈련은 강아지의 습성을 이용하는거니까 아주 잘된거죠. 그래서 집중적으로 방문 턱을 넘지 않도록 지시를 하는겁니다.  안방을 출입하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진공청소기 때문일겁니다. 어린 강아지 입장에서는 커다란 진공청소기가 무서웠나 봅니다. 그런데 그 진공청소기가 안방에 들어가 있어서 처음에는 안방에 들어 오는걸 무서워 했어요. 이때다 싶어서 훈련으로 전환 방 출입을 금지 했어요. 

이 명령이 먹히자 다른 방도 같은 지시어와 손짓을 이용해 점차적으로 강아지의 영역에서 방들을 제거해 나갔어요. 
결국 강아지는 거실이라는 한정된 공간만 허락없이 출입이 가능하게 된겁니다. 

 사실 복종훈련이나 안돼 훈련을 하지는 않았지만 가정에서 분양 받은것이므로 엄마가 주인에게 복종하던걸 보고 들었을것 같아서 뭔 의미 인지 알고 있을것 같더라구요.

 아직은 장난만 치려고 하는 아가랍니다. 3개월째니 아장아장 아가라고 해야죠. 너무 강한 어조나 위협은 오히려 안 좋을것 같아 조심스러운 나이구요.


 저희 집에 온 첫날 같이 자다가 제가 자는 요에 똥을 싸고 옆 요에서 자고 있던 악몽이 떠오릅니다. 일주일도 안된 어느날 부터 안방에 안들어 와서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일단 안방에는 볼일을 안보니 말입니다.



 이 동영상은 4년전 동영상이고 이 글도 4년전에 써 놓은걸 지금 수정해서 다시 발행하고 있는겁니다. 세월이 지났지만 그게 중요한게 아니죠. 강아지 훈련은 나이와 상관이 없어요 .
신고

함께 다이어트 하기 원하시는 분은 
"야야곰 다이어트" 밴드에 들어오세요.
http://band.us/@eatinghabits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