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이제 크롬 브라우져로 원격제어를 해보자

디디대장 2011. 10. 14. 21:32
반응형
 그동안은 컴퓨터 초보분들이 도움이 요청하면 네이트온 친구 맺어서 원격지원 누르게 하고 원격지원을 했어요 .

 오늘 우연히 크롬 웹스토어에서 원격이라는 단어를 발견했어요. 혹시 하고 시도해 보니 잘 작동합니다. 
그래서 소개합니다. 이거 뒷북이겠죠. 모두 다 알고 있는거 맞죠? 대답이 없어서 그냥 설명합니다. 



0. 먼저 크롬을 설치해야 합니다. http://www.google.com/chrome?hl=ko 따라가서 설치하세요 빠른 인터넷을 원하신다면요. 구글의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당연히 구글의 계정이 있겠지만 없으신분은 설치후 구글 계정을 만드세요 그래야 원격제어가 됩니다. 원격데스크톱 설치 조차 안됩니다. 계정이 없으면 이점 꼭 참고하세요

1. 크롬의 웹스토어에 갑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hl=ko
 



2. 오른쪽 위 검색에서 원격 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hl=ko&q=%EC%9B%90%EA%B2%A9



 3. 앱을 작동스킵니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분은 컴퓨터 공유를 누르구요 도움을 주려는 분은 아래 공유 컴퓨터액세스를 선택합니다. 





 
4.컴퓨터 공유를 누르면 숫자들이 나옵니다. 공유컴퓨터 액세스 하는 쪽에서 그 숫자를 써 넣으면 브라우져 화면이 상대편의 컴퓨터 화면으로 보이고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행이 숫자는 요청할때 마다 변경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초보자들이 크롬을 설치했을까요 그게 문제랍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