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안드로이드폰이 강해지고 있어요. 모토로이 XT720사용자의 서러움이 없어질 날이 멀지 않았어요

디디대장 2010. 10. 24. 14:29
반응형
  쓰던 핸드폰이 망가져서 수리비를 내고 고치는것보다 버스폰 1원짜리 모토로이를  약정 2년에 위약금 17만원으로 구입했어요 

 구입할때 망설였지만 기본료 12000원짜리 공짜폰 문제도 많다고 하던데 하면서 정말 2주나 망설였답니다. 

 그리고 벌써 4달째 사용하면서 집안에서 제 스마트폰을 부러운 눈으로 쳐다보는 식구들을 대하고 있답니다. 싸지 성능 좋지 별의 별걸 다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아이폰은 안써보아서 모르지만 별 차이 있겠어요. 하지만 아쉬움이 조금있었어요 외장메모리에 에프리케이션을 저장할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공간이 텅텅 남아 돌고 있는데 저장 공간 부족이라는 메세지를 보아야 했거든요 SKAF가 없는 S/W로 모토로이 사이트모토로이 사이트(http://www.motoroi.co.kr/)에서 교체후 조금 좋아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있었어요. 그래도 포기하고 싼맛에 쓴다 하고 있었는데 10/12일 업그레이드가 될거라고 확정이 된겁니다. 소문으로 될거라는 말은 들었지만 사이트에 공지했다는건 확실하다는 거니까요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아래는 그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모토로라입니다.

 

모토로이모토 쿼티모토 글램의 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 예정사항을 안내드립니다.

모토로이 제품의 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  4분기에 실시될 예정이며, 모토 쿼티와 모토 글램 제품의 업그레이드는 2011 1분기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현될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장 메모리뿐 아니라 SD Card(외장 메모리 카드)에도 저장가능

>> 최대 32GB의 애플리케이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지원

>> 어도비 플래시 기반 비디오게임애니메이션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업그레이드는 모토로라 고객 센터를 방문하시거나 모토로라 홈페이지(http://www.motorola.com/kr/consumer)에서 진행가능할 예정이며업그레이드 일자 및 자세한 정보는 확정되는 대로 모토로라 홈페이지에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정도 정보야 트위터에서 이미 알수 있었을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전 팔로우수가 7000명이지만 그소식을 못들었어요. 이유는 간단하죠 하루종일 트윗을 하는게 아니니까요. 그래서 블로그에 글을 써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저 처럼 버스폰인 모토로이를 쓰는 분들이 많을거니까요. 년말까지 기다리면 해결해 준다니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그동안 S/W라도 업그레이드 해 놓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추가로 아래에 설명을 해 놓습니다. 이것도 꼭 빨리 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저는 어제 S/W 44R로 변경했어요. 좋아진점은 몇 몇 프로그램들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더 좋아졌습니다. 정말 편한 기능은 타이프를 칠때 어려움이 많았는데 음성 인식이 되어서 구글의 토크로 채팅할때나 기타 타이프를 쳐야 할대 조용한 장소라면 음성으로 말하면 대신 타이프를 쳐 준다는게 너무 편한 기능같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폰에서 S/W 업그레이드 최신형이라고 나오므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겠지 생각하시면 언제 될지 모르는 상황이 됩니다. 
 
 꼭 아래를 읽어보세요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쉽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데이타를 잃어버릴수 있거든요 저처럼 안드로이드로 깔아 타면서 주소록을 gmail 주소록을 기본으로 정리해 놓았다면 신경 안써도 되지만요 

 또 어프리케이션들을 모두 백업해 놓았다면 지금 당장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다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면 이미 최신형이라고 나오면서 정지할겁니다. 그럴때는 자신의 프로글매이 SKAF가 있는거냐 없는거냐의 차이이므로 일단 SKAF가 있는 사람은 없는 것으로 업그레이드한후 다시 있는것으로 하구요. SKAF가 없는 사람은 반대로 있는걸 업한후 다시 없는걸 업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상반된걸 두번 업그레이드해야 지금의 상태로 업그레이드가 되더라구요. 아마도 사이트에서 업그레이드 하는것이 SKAF는 지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마련된것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전 물론 SKAF를 지운걸 쓰고 있습니다. 공간을 조금 넓게 쓰기 위해서요 하지만 년말에 2.2 업그레이드되면 그때가서 다시 있는걸 쓸지도 몰라요.

모토로이(XT720)에 대한 최신 S/W 44R버전 업그레이드를 아래와 같이 공지해드립니다. 
업그레이드 받으시면 더욱 다양한 모토로이의 세계를 경험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능 추가 사항]
- 전화 수신시 Touch Drag 인식 향상
- 한글입력기로 음성인식을 통한 한글 입력 가능
- 가까운 모토로라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 기능 추가 - 해당 App.은 마이모토로라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음.
-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위젯 추가
- WiFi 관련사항 업데이트 
- 퀵오피스 업그레이드
- GMS 응용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 SKAF 관련사항 업데이트
* S/W 44R 버젼부터 Google CTS 문제로 인하여 T-DMB Player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타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하기 주소에서 업그레이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이모토로라 홈페이지 S/W 업그레이드 페이지 (http://www.mymotorola.co.kr/rsd_xeno/html/motorolaRSD_step0101.asp)
2. FOTA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 (http://www.mymotorola.co.kr/service/ANDROIDFaqList.aspx?idx=79&menunum=6)
3. 서비스 센터 안내 페이지 (http://www.mymotorola.co.kr/service/SvcAsCenterList.aspx)


 아이폰 비싼거 그런것 이제 사지 말구요 저처럼 버스폰 안드로이드 사서 써보세요.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을 곧 이길겁니다. 먼저 써본다고 생각하고 쓴다면 안드로이드폰도 대반족일겁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