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19 3

제주도 여행 꿀팁 / 북쪽 해안이라면 노을을 노려라 최고는 합덕 해수욕장

제주도를 올해만 해도 3번째 다녀온 것 같다. 모두 휴가로 말이다. 겨울에는 한라산 백록담 정상에 올라갔고 한 여름에는  송악산 둘례길에서 놀았다. 송악산에도 다시 올라가 보고 유람선도 타보고 근처 온천에 가서 태풍을 피해 보기도 했다. 3번째 여행을 또 제주도로 잡았을 때 정말 갈 곳이 없었다.  제주도 여행은 뻔한다. 처음 가는 사람은 이건 자주 갔던 사람이건 북쪽 해안으로 가서 노을을 보면 된다. 가던 길에 이쁜 카페나 오름이나 맛집이 있으면 당연히 가면서 말이다. 서쪽으로 이동하면서 도두봉(이호테우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과 애월의 카페거리와 한담해안 산책로, 곽지 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으로 해안도로로 돌면 된다. 제주도는 큰 섬이므로 숙소를 한 곳에 놓고 다시 돌아가지 않도록 잡아야 한다. 협재에..

경험담 2024.11.19

블로그 운영에 대한 생각 / 정보인가, 즐거움인가?

'정보를 주는 글을 쓰면 방문자가 늘어날 거야'라고 생각하고 매일 내 주변의 이상한 일만 쓰고 있는 블로거가 나다. 로제의 아파트가 유행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은 소위 음악 전문가라는 사람들도 음악성인가 유행인가를 고민하는 걸 보았다. 그런데 나중에는 유행하는 걸 보고는 '음악성도 있네'로 평가가 변하고 있다. 잘 나가는 블로거들을 보면 정보성 글이 많은 것 같다. 그렇다고 정보성 글을 마구 생산해 낼 전문가가 블로그나 하고 있을 것 같지는 않다. 왜냐하면 책으로 내서 팔아먹어야지 블로그로 공개하고 책으로 만들어 팔아먹기는 더욱 힘들기 때문이다.간혹 블로거가 유튜버로 변신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보았다. 하지만 역시 한계가 있어 보였다. 100만이 넘는 유튜버도 정보성으로 한계가 있다는 걸 체험하고 있다..

Blog 운영 2024.11.19

인간은 못돼 먹은 존재라 훈계하고 교육해야 한다

인간은 못돼 먹은 존재라 훈계하고 교육해야 한다 인생 60년을 살고 내린 결론은 "인간은 못 되어 먹었다"이다. 방금도 누가 뭘 불평하는데 나에게 모든 잘못을 덥어 씌우는데 짜증이 났다. 하지만 예의상 죄송하다고 했다. 연장자이고 직급도 위인 분이니까  그리고 내 밑에 사람이 실수를 한 것 같다고 다시 죄송하다고 했다. 이 말을 만약 내 밑에 사람이 또 들었다면 나처럼 신경질 나고 짜증 났을 것이다. 그래서 인생을 살면 살수록 말을 줄이는 게 중요하다 칭찬의 말이 아니면 하질 말자직장의 빌런(악당) 경쟁해야 하고 이기고 다른 사람을 밟고 올라서야 하는 냉혹한 현실에서 착해 빠져서는 당하기만 할 것이 뻔하다 보니 모두 자기 방어 하기 바쁘다. 그래서 직장인들은 한결같이 이기적으로 변한다. 그래야 덜 손해 ..

Office 2024.11.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