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

나의 최선이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최악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by 야야곰 2022. 6. 19.
반응형

최선을 다한 업무 처리

나의 최선이 최악이 되는 경우는 가정이나 직장에서 심심치 않게 일어하는 일이다. 그런데 이런 자기중심적 기준으로 업무를 판단하면 큰 일이다. 

  요즘 처럼 40시간 근무제로 일하는 상황에서 업무 능력이 모자라는 사람은 아무래도 업무량을 감당하지 못하고 일을 다 못하거나 남 모르게 집에 가져가서 일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이기적으로 생각해서 그냥 업무가 많다고 불평하고 집에 가서 일도 안 하고 자기의 능력을 올리지도 않는다면 아마 점점 업무는 줄어들고 편해질지는 몰라서 무능력자가 될 것이다.

 

 특히 경력이 없는 신입 사원이라면 업무가 당연히 익숙하지 않고 능력이 없으니 업무량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많을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하든 자신의 능력을 키워 업무시간 안에 업무를 끝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한가지 염려가 되는 것이 사회 전체가 이렇게 능률은 오르지 않고 일은 천천히 자기 편한 대로 하는 게 용납된다면 이렇다 우리나라도 서구 사회처럼 모든 게 느려지고 업무 능률은 올리려는 노력조차 조롱거리가 되고 바보 취급을 받게 되지 않을까 염려가 있다.  설마 대한민국이 하겠지만 가능성은 있는 거다. 

 

 가정에서도 마찬가지 일이다. 부부가 서로 최선을 다하는 거지만 서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로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정보다는 직장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경우가 더 많으므로 나의 최선이 최악의 결과를 가져올 때 우리는 낙심하고 좌절하게 되는 것 같다. 

 

좀 더 노력하자 나의 최선이 부족했다고 낙심하지 말고 좌절하지 말고 다시 용기를 내서 실력을 키우자 그럼 되는 거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