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

물 한잔만 주세요~ 커피 한잔 사주세요~

by 야야곰 2022. 4. 22.
반응형

물 한잔만 주세요~ 커피 한잔 사주세요~

 옛날에는 길을 가다 "물 한잔 주세요~" 하면 문제없이 얻어먹던 시절이 있었다 한다.

그 시기에는 먹는 물을 파는 곳도 없었으니 물 한잔 얻어 먹는 게 큰 무리는 아니었던 거다.

 요즘 같으면 "물 한잔 주게요~" 하면 "편의점 가서 사 먹지 이상한 사람이네" 하고 핀잔을 받게 될 거다.

 

 오늘 직장에서 황당한 일을 겪었다. 공장 같은 울 직장은 밥을 사준다. 코로나로 나가서 먹을 수도 없는데 이것들이 주는 대로 안 먹고 주문하는 사람 스트레스 준다. 

  부서장인 내가 또 나섰다. 그런데 오지랖 피는 직원 하나가 다른 부서 직원 두 명을 끼워 놓았다. 그러다 보니 일이 점점 커졌다. 20명의 주문을 다 받다 보니 시간이 많이 흘려 결국 제시간에 배달 불가능하다 하여 주문을 못한 거다.

 

코로나로 나가서 먹기 힘들어 주문을 한 건데 오지랖 넓은 직원 때문에 다 밥 때를 놓친 거다.

 코로나로 스트레스 가득인데 다들 서로 조심조심해야 하는데 참 문제 직원 하나로 쑥대 밭 된 느낌이다.

 이럴 때 기지를 발휘하는 직원 또 나타났다. 김밥 주문 다녀오겠단다. 그래서 겨우 김밥과 컵라면으로 해결했다.

"물 한잔 주세요~" 하면 물을 얻어 먹을 수 있던 시절이 있었던 것처럼 식사 후 이젠 커피 한잔 먹는 것도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모두 잘 이겨내서 꼭 살아남아 착하게 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