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자동 아니거든요~ 자동으로 안 잠깁니다.

Didy Leader 2009. 2. 27. 16:27
반응형

  수동식입니다. 자동으로 절대 안 잠깁니다. 자물쇠도 없이  이걸 붙여 놓은 이유는 잠그는 시늉만으로도 잠금을 을 확인하는걸 잊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랍니다. 그런데 아마도 덜렁대는 사람은 이것도 무시할겁니다. 꼭 10명중 한명이 이러는거라서요. 이사람에게 잔소리 무진장 하면 되는데 왜 이런짓을 하냐구요. 모르시는 말씀 잔소리로는 사람이 안 변하기 때문입니다.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방문입니다. 안쪽에서 누르고 문을 닫으면 잠기는 구조죠. 대부분의 집에 있는 손잡이죠. 사실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여기는 사무실 입구랍니다. 이 방문 앞은 유리문으로 멋지게 들어 와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려면 이 방문을 만나야 합니다. 좀 안 어울리죠. 


 그런데 새로 사람이 들어 온 이후 자꾸 이 방문이 열려 있는겁니다. 극단의 조치로 상부로 부터 지시가 떨어졌어요. 제대로 잠그도록 조치를 취하라는겁니다. 매번 이사람 뒤를 따라 다니거나 이사람 보다 항상 늦게 퇴근하려면 힘들겠죠. 집에 제일 가까운 사람이라 불가능 하죠.

 지시는 자물쇠를 달아서 마지막 사람이 자물쇠로 잠그면 된다는겁니다. 그런데 문제가 또 발생해요. 이 자물쇠 열쇠를 사무실 출입자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문을 똑 닫았는지 확인하라는 표시로 잠그는 시늉만 하는것으로 문단속에 들어갑니다.  성공할수 있을까요. .이사람을 짜를까요?


수동식 닫음, 열림 별것 아닐지 몰라도 저걸 한번 변경하는 동작만으로도 잠금 확인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물쇠를 걸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이렇게 해도 안될때는 번호키 자물쇠를 이용할 계획이랍니다. 한사람 때문에 10사람이 불편하다는게 말이 안됩니다. 하지만 이 불편을 감수하는게 사회 생활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진짜 재미가 없다. 글이.., 아~ 유모감각은 어디다 팔아 먹은건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