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미국산쇠고기를 꼭 먹어야 겠다는 어르신들 옛날에 고기먹는날이 따로 있었잖아요.

Didy Leader 2008. 12. 6. 19:52
반응형

 요즘 뉴스를 가지고 장난하는 어르신들이 있다. 물론 중년들이 장난하겠냐 어르신들이 장난하는거다.

 그냥 좋으면 본이나 많이 먹지 왜 선전하냔말이다. 순간 나도 사 먹어 볼까 라는 생각을 했다  한번 죽지 두번 죽냐 까짓것 하고 말이다. 

 그러면서 생각이 난거다 언제부터 고기를 즐겨 먹었더라..,  아마도 고기값이 싸지면서 인것같다.  아니 채소값이나 생선값이 올라간건가?  선진국이 될수록 고기값이 다른것 보다 싸진다는건 알고 있었고 그런 세월이 언제 오나라고 생각한 적도 있다.

 미국산 쇠고기가 싸고 맛도 좋다고 그러니 먹어야 한다고 말하는건  그만큼 안 팔린다는 증거인데 뉴스를 보면 아주 많이 팔리는것 같은 착각이 든단말이다.

  우리국민이 언제 부터 그렇게 고기를 좋아했다고 그것도 쇠고기를 먹어야 한다고 하는건지 모르겠다. 그냥 까놓고 미국놈들 이거 안사먹으면 알아서 하라고 했다고 하지.. 뭘 궁색하게 맛이 있고 싸다고 하는건지 개운치 않은 말장난이다. 애국심으로 먹자고 하는게 차라리 낫다는 말이다.

 오늘 이마트에서 가서 돼지고기를 사왔다. 적어도 돼지고기는 오염되었을지 몰라서 요상한 단백질 염려는 안해도 될것 같아서다.


갑자기 이것도 의심이 간다 돼지고기가 오염되었다는것도 뻥아냐? 미국산 쇠고기 먹으라고 ..

 오늘 촛불 집회 선동했다고 민주노동당 사람이 잡혔단다. 촛불집회에 100만 아니 10만이라고 하자 다 나쁜놈들된거다. 나쁜놈에게 속아서 나온 한심한 놈들 이라는거다. 정말 기분 나쁘다. 그렇게 미국이 좋으면 이민가던지..,우리나라 소는 많이 생산해서 미국에 수출 못하나.., 미국놈들은 뭔 재주로 소를 그리 많이 키울까? 아.., 그재주가 사료 문제라면.. 분명 문제가 있을거다.


 한국은 왜 농업을 포기한걸까? 쌀도 수입해야 하고 돼지고기도 수입해야 하고 쇠고기도 수입해야 하고 다 수입해서 먹어야 하는 상황이 된 이유가 뭘까?  먹거리를 포기하면서까지 얻어 내려고 한 한국과 먹거리를 팔아서 농업을 포기할수 없는 업종으로 유지하는 미국같은 나라 전략의 차이는 뭐냔 말인가~

 우리가 만든 상품에 유해 물질일수 있는 의심이 가는 페인트칠이 되어 있다고 하면  미국대형 마트에서 성능도 좋고 싸니까 사주자고할까? 물어 보고 싶다한국이 우리 우방이고 좋은 친구라고 미국이 선전해 줄까?  의심간다고 불매운동한 사람 미국 법정이 처벌할까?  왜 불매운동하냐고  테러범 취급을 할까 진짜 우리 정부에 물어 보고 싶다.

 이런거 물어 보면 또 사이버 테러범 취급 받는거 아닐까 .. 왜 사람들 선동하냐고 하면 뭐라고 답해야 하나.. 제가 선동했다구요.  제 말이 다 틀리다면서 왜 불안해 하시죠 라고 물어보면 또 왜 물어 보냐고 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든다.

 왜 갑자기 독재국가때나 느꼈던 불안감과 공포를 가지고 2008년도를 살아야 했나 물어 보고싶다.

 며칠전에는 아내가 이민가자고 해서 막 화를 냈다. 난 미국산 쇠고기 먹고 싶지 않다고..,

 미국산 쇠고기반대 촛불 집회참여한 여자가 미국가서 살고 싶다고 하는걸 보면 여자들이 촛불 집회에 참석한건 그냥 미국산 쇠고기가 불안하고 싫었던거다. 이런 아줌마들을 경찰이 조사하면 결과가 뭐로 나왔을까? 조직적이고 불손한 테러범으로 나오나...,,

 한심한 경찰력이라는 생각을 안할수가 없다.
2008년 대한민국은 적어도 경찰국가 였다. 앞으로는 민주국가 였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