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문자에 당하다니 이젠 여러분도 조심, 사기보다 더 무서운 꼼수

디디대장 2011. 8. 26. 19:51
반응형
 일단 이게 뭔 사기냐고 하겠지만 어찌어찌하다가 자세히 안 읽으면 부가서비스 가입하게 하는건 사기라기 보다는 꼼수입니다.  

 휴대폰인증을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까? 당연히 그러고 싶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주소에 들어갔다. 어찌 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가입이 되었다. 이런 .....취소하려했지만 취소는 스마트폰에서는 안된다.

늦었다. 이미 부가서비스에 가입이 되어버려서 사이트에서 조회해보니 유료 부가 서비스 월 1000원이 지정되었다. 사이트에서 해지하려고 하니 불가능하다. 114로 전화 걸어 고객센타에 연결하니 분실신고만 가능한 시간이란다 이런 오늘 이런 너무 많이 나온다. 

 컴퓨터 도사로 통하고 스마트폰도 일년전부터 사용해 왔었는데 역시 나이때문일까 이런것에 당하다니...

 검색을 해보니 휴대폰번호 도용방지에대한 글이 오래전부터 있었다. 나만 모르고 지낸거다. 고객센타에 전화해서 해지하면 되겠지만 이건 부가서비스 업체와 skt가 나눠 먹는 식이니 참 너무하다는 생각이 든다.

  가입되는줄도 모르고 한순간 잘못 뭔가를 선택한 모양이다. 오전중에 바쁜 업무가 있어서 정신이 없던 차에 당한거다. 

이 사실을 google +에 먼저 알렸다. 그런데 아무 반응이 없다. 내가 너무 촌스러운건가? 



 

하여간 여러분도 조심하시구요 저 1588-2796 전화 번호 스팸 걸어 놓으세요. 저 처럼 당하지 말구요.  

다음날 아침 고객센타에 전화를 하니 토요일에는 근무안한다 금요일의 이 황당한 사건은 월요일에 가서야 끝을 낼수 있을뜻하다. 

 일부러 금요일에 보낸건 아니겠지...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