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벌써 2025년 봄이라니! 시간 진짜 빠르다. 겨우내 꽁꽁 얼었던 땅이 녹고 꽃들이 피어나는 거 보니까 진짜 설레지? 나도 봄만 되면 어디든 떠나고 싶은 맘이 굴뚝같아지는데, 서울에도 봄꽃 구경하기 좋은 곳이 엄청 많다는 거 알지? 내가 직접 다녀본 곳들 중에서 진짜 괜찮았던 곳 50군데 찐 추천 해줄게!
1. 벚꽃 명소: 흩날리는 벚꽃 아래 인생샷 백만 장 예약!
1. 여의도 윤중로
말해 뭐 해, 벚꽃 명소 1위 아니겠어? 벚꽃 터널 아래 걷다 보면 진짜 낭만 그 자체! 벚꽃 시즌에는 사람 엄청 많으니까 각오하고 가야 돼. 그래도 그만큼 벚꽃은 진짜 최고! 돗자리랑 간단한 간식 챙겨가면 더 좋아. 윤중로 주변에 맛집도 많으니까 벚꽃 구경하고 맛있는 거 먹으면 완벽한 봄나들이 완성!
2. 석촌호수
여기는 벚꽃이랑 석촌호수 배경이랑 같이 찍으면 진짜 그림처럼 나와! 벚꽃 축제 기간에는 밤에 벚꽃 야경도 볼 수 있는데, 정말 로맨틱해! 데이트 코스로 강추! 석촌호수 주변에는 롯데월드도 있어서 놀이기구도 타고 벚꽃 구경도 하고 일석이조!
3. 경희대학교
캠퍼스 자체가 워낙 예뻐서 벚꽃 시즌에는 완전 꽃밭이야! 특히 본관 앞 벚꽃길은 무조건 가봐야 돼. 인생샷 보장! 경희대학교는 캠퍼스가 넓어서 벚꽃 구경하면서 산책하기도 좋아. 봄에는 학교 축제도 많이 하니까 축제 기간에 맞춰서 가면 더 재밌어!
4. 국립현충원
여기는 벚꽃 보면서 순국선열들께 감사하는 마음도 저절로 생기는 곳이야. 숭고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서 뭔가 더 특별한 느낌? 현충원에는 벚꽃뿐만 아니라 다른 봄꽃들도 많이 피어 있어서 봄나들이 가기 좋아.
5. 서울어린이대공원
벚꽃과 함께 동물들도 구경할 수 있는 곳! 아이들과 함께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야.
6. 보라매공원
넓은 잔디밭과 벚꽃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피크닉 즐기기 좋은 곳이야.
7. 서울호수공원
호수 주변으로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면서 벚꽃 구경하기 좋아.
8. 양재천
벚꽃과 개나리가 함께 피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야.
9. 안양천
벚꽃길이 길게 이어져 있어서 자전거 타면서 벚꽃 구경하기 좋아.
10. 중랑천
벚꽃과 유채꽃이 함께 피어 봄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야.
2. 봄꽃 향연: 벚꽃 말고 다른 꽃들도 놓치지 마!
11. 올림픽공원
여기는 진짜 없는 꽃이 없어! 튤립, 유채꽃, 장미까지... 봄꽃 축제도 크게 열려서 볼거리도 많고 사진 찍을 곳도 엄청 많아! 올림픽공원은 엄청 넓어서 하루 만에 다 둘러보기가 힘들 수도 있어. 미리 가고 싶은 곳 정해놓고 동선 짜는 게 좋아.
12. 서울숲
여기는 숲길 따라 걸으면서 봄꽃 구경하면 진짜 힐링 돼! 특히 튤립 정원은 꼭 가봐! 알록달록 튤립들이 완전 예뻐! 서울숲은 피크닉 하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해. 돗자리 펴놓고 도시락 먹으면 완전 꿀맛!
13. 하늘공원
억새밭으로 유명한 곳인데, 봄에는 벚꽃, 개나리, 진달래도 예쁘게 펴! 게다가 하늘공원에서 바라보는 서울 풍경은 진짜 최고! 하늘공원은 경사가 좀 있어서 편한 신발 신고 가는 게 좋아.
14. 남산공원
남산타워 올라가는 길에도 벚꽃 진짜 많이 펴! 남산타워 전망대에서는 서울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더 좋고! 남산공원은 케이블카 타고 올라갈 수도 있고,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어. 걸어서 올라가면 운동도 되고 벚꽃 구경도 하고 좋지!
15. 노을공원
하늘공원 근처에 있는 공원으로, 억새밭과 함께 봄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야.
16. 선유도공원
한강변에 위치한 공원으로, 벚꽃과 함께 다양한 수생 식물을 감상할 수 있어.
17. 용마폭포공원
벚꽃과 함께 시원한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야.
18. 북서울꿈의 숲
넓은 잔디밭과 다양한 테마 정원에서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야.
19. 뚝섬한강공원
한강변에 위치한 공원으로, 벚꽃과 함께 다양한 봄꽃을 감상할 수 있어.
20. 이화동 벽화마을
벽화와 함께 봄꽃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야.
3. 역사와 문화: 꽃구경하면서 역사 공부도 하자! 🇰🇷
21. 창덕궁
궁궐 자체가 워낙 아름다워서 벚꽃이랑 같이 보니까 더 멋있어! 후원 벚꽃은 진짜 꼭 봐야 돼! 창덕궁은 미리 예약을 해야 관람할 수 있어. 예약하고 방문하는 거 잊지 마!
22. 북촌 한옥마을
한옥 사이사이 핀 벚꽃은 진짜 그림 같아! 한복 입고 돌아다니면 더 예쁘고! 북촌 한옥마을에는 사진 찍기 좋은 곳이 엄청 많아. 인생샷 많이 찍어 가!
23. 인사동
인사동 거리 구경하면서 전통찻집에서 차 한잔 마시는 여유, 놓치지 마! 봄꽃 구경은 덤! 인사동에는 전통 공예품 가게도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
24. 경복궁
웅장한 궁궐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야.
25. 덕수궁
돌담길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낭만적인 곳이야.
26. 운현궁
조선 시대 왕족의 저택으로, 아름다운 정원에서 봄꽃을 감상할 수 있어.
27. 종묘
조선 시대 역대 왕과 왕비의 위패를 모신 곳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28. 남산골한옥마을
전통 한옥과 함께 봄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야.
29. 낙산공원
성곽길을 따라 걸으며 벚꽃과 서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야.
30. 숭례문
국보 1호로, 웅장한 숭례문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4. 도심 속 숨겨진 명소: 아는 사람만 아는 숨은 벚꽃 명소!
31. 선유도공원
한강변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원으로, 벚꽃과 함께 다양한 수생 식물을 감상할 수 있어. 특히 벚꽃 터널은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유명하며, 봄나들이객들에게 인기가 많아.
32. 양재천
벚꽃과 개나리가 아름답게 피어나는 도심 속 하천변 산책로야. 봄에는 벚꽃 축제가 열리며,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즐길 수 있어.
33. 용마폭포공원
벚꽃과 함께 시원한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야. 벚꽃과 폭포의 조화는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며, 봄나들이객들에게 시원한 휴식을 제공해.
34. 현충근린공원
현충탑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봄을 즐길 수 있어.
35. 상암동 벚꽃길
상암동에 위치한 벚꽃길로, 벚꽃 터
그런데 불안하다. 작년처럼 봄 꽃이 순서대로 안 피고 한꺼번에 다 피었다 모두 져버리면 올해도 봄 꽃놀이는 망한 것이 되기 때문이다. 어제 뉴스에서 봄이 없고 바로 4월부터 여름이라고 한다. 사실 몇 년 전부터 있던 현상이라고 하는데 올해는 더욱 히말 것이라고 한다. 그러니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할 것 같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로 기억하기와 기록으로 기억하기 (0) | 2025.03.05 |
---|---|
화가 많은 60대 노인을 이해할 필요가 있을까? (0) | 2025.02.21 |
밤 사이에 내린 눈에 감탄하는 것 처럼 (0) | 2025.02.11 |
연말정산 20대 자녀가 학자금 어떻게 포함시켜야 하나 ? (0) | 2025.02.11 |
졸업, 새로운 시작을 향한 발걸음을 축하합니다 (0) | 2025.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