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3개월(4,5,6) 124달러 구글 수표를 받았어요

디디대장 2008. 8. 18. 10:32
반응형
 구글 수표를 5월에 받고 8월에 받았으니 3개월만인가요? 오고 지겨워 알아서 통장에 들어가면 얼마나 좋아요.
그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다 이 구글광고 수입 때문일겁니다.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방문자수가 더 늘겠지만요

  그런데 문제는 블로그 수입은 형편없다는겁니다. 인기 블로그가 된다는건 매일 3개 이상의 글을 써야 가능할것 같거든요 다시 말해 불가능 한다는 말이죠. 직업적 글쟁이가 아니구서야 불가능 하죠.

자, 오늘 구글 수표 기업은행에 팔아야 합니다. 은행이 사주어야 하거든요. 갑자기 영업사원이 된것 같아요. 손님이 절대 아니죠. 은행 입장에서 보면요. 물론 수수료를 먹지만 그래도 팔아야 하는 기분 더럽습니다.

기업은행은 추심전 매입을 해주기 때문에 그래도 가자마자 현금으로 받을수 있지만 추심후 매입을 하는경우는 또 한달 더 기다려야 하는 고통이 따르죠 그러니까 100달러가 넘은달로 부터 3달은 기다려야 수표를 현금화 할수 있다는거죠. 그것도 부도가 나지 않게 빨리 찾아야죠 6개월지나면 구글측에서 부도처리  한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물론 다시 구글측에서 다음 달에 수표발행을 요청하면 처리하지만 그렇다 해도 한국의 은행의 수수료는 안 돌려 줄것 같습니다. 다시 말해 손해라는거죠. 하여간 구글 수표는 빨리 찾는게 제일 좋다는게 한국에서 구글광고를 하는  사이트 운영자나 블로거의 입장이랍니다.  



< 2008년 9월 8일 교환하고 와서 >
환율이 오르락 내리락 해서 바로 매수 안하고 기다렸습니다. 9월 8일 내리막 길로 가기에 바로 팔았는데 추심전 매입으로 기업은행에 팔았죠. 그래서 겨우 1080원대로 팔았어요. 그러니까 추심료 빼고 그러니까 거의 12만원 나오더라구요.  지난주에 팔걸 잘못했어요 전 더 오를거라 판단했거든요. 손해 보았죠.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