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LG TV 75un7850kna(스텐드형)과 샤오미 BINNIFA(비니파) live-1t 사운드바 연결 방법

디디대장 2021. 4. 16. 20:28
반응형
tv자체 스피커 출력 < 사운드바 출력
 내 TV는 40W스피커가 설치된 LG 75인치 TV이므로 40W인 부루투스 스피커인 비니파 Live-1t는 무의미 했다.
 이런 경우 TV 자체 스피커 보다 출력이 더 높은 사운드바 스피커를 구입해야 한다. 이유는 같은 출력이다보니 자체 스피커와 사운드바를 동시에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냥 하나를 크게 소리를 높여도 충분하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중소기업 TV의 출력이 20w출력이 많으므로 이런 경우 40w 비니파 스피커는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일 것이다.

 

아무리 LG TV와 사운드바를 제대로 연결을 하려 해도 에러가 났다.  HDMI(ARC)와 OPT(광음향 데이터) 연결에서의 잡음입니다. 할 수 없이 블루투스 연결로만 사용했고 반품을 할까 사운드바를 그냥 갔다 버릴까 고민 많이 했다. 

연결 문제일까요? TV 문제일까요? 케이블 때문일까요?

 HDMI(ARC) 선을 최신으로 바꾸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광 데이터 음향(OPT)도 마찬가지 잡음만 들린다.
유일하게 블루투스 연결만 잘 된다. TV에서 음향 출력을 변경하며 연결을 선택해 보니 제대로 되는 것은 블루투스 연결뿐이었다.

 

 TV 자체 스피커와 블루투스로 사운드바를 연결하니 음량이 커져서 그런가 풍성한 느낌이 든다. 블루투스만 되는 초기 불량으로 구매처에 말하니 케이블이 중국산이니 광 데이터 음향 케이블(OPT) 다른 것 사서 해보란다. 돈을 더 쓸 수는 없는 일이다.

 아무래도 LG TV의 프로그램과의 호환 문제인듯하다. LG 프로그램이 샤오미 BINNIFA를 지원하지 못하는 문제인 듯하다.

결국 새 HDMI 선 연결에서도 잡음만 나고 에러가 반복되어서 HDMI(ARC)을 포기했다. 광 데이터 음향도 TV에서 단독 광 데이터 음향(OPT) 선택하면 지지 소리만 나는데 TV 스피커+광 데이터 음향(OPT)을 선택하면 음악이 잘 나온다.


그래서 그냥 광 데이터 음향(OPT)만 연결하고 TV에서는 자체 스피커+광 데이터 음향(OPT)으로 쓰기로 했다.


광 데이터 음향(OPT) 연결은 풍부한 베이스 울림이 전달된다. 블루투스 연결과는 아주 다른 음향이다.

하지만 한 달 후 연결을 다시 시도하여 성공했다.

 LG  TV 75 un7850 kna(스탠드형)과 샤오미 BINNIFA(비니파) live-1t 사운드바 연결 방법

 

샤오미 BINNIFA(비니파) live-1t 사운드바의 연결이 쉽지 않았다.

  1번째는 블루투스 연결만 성공했다.
  2번째는  광음향(OPT) 겨우 연결 성공했고 그것도 자체 스피커와 동시 사용으로만 가능했다.
  3번째 가서야 제대로 연결할 수 있었다. HDMI(ARC)와 광출력 모두 정상 작동한다.

따라서 나 처음  연결에 실패한 분들을 위해 이 영상을 남긴다.

 

 아주 간단한 것이지만 사운드바 판매처에 문의해보았으나 해결되는 설명을 해주지 못했다. 사실 LG TV의 도움말에 있었지만 이 음향 추가 설정에서 디지털 출력이 PCM으로 해야 한다는 걸 미리 알 수는 없었다.

 

이 영상은 LG TV의 설정을 잡는 영상이다

 

youtu.be/33 iC1 ykJ9 BA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