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친구에게 어떻게 말해야 트위터를 하도록 만들수 있을까?

디디대장 2010. 6. 16. 14:52
반응형
방금 친구가 메신저로 연락을했어요. "중국인가 이녀석이 왜 연결을 하고 그러지 .."  미니홈피로 근황을 알던시대는 지나갔고 메신저로 이야기 하는 시간 낭비시대도 끝났는데 말입니다.

트위터하냐? 하니 스마트폰 없어서 못한단다.. 그렇다고 네이트온의 커넥터나 다음의 요즘이나 네이버의 미투데이 하라고 하기에는 트위터의 매력은 진짜 다른거다. 

왜 다르냐면 트위터와 연결된 다른 서비스를 받을때 트위터 계정으로 연결만 하면 되는 편리함을 포기하고 다음이나 네이버 또는 미투데이라는 가축 우리같은 곳에서 생활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트위터는 방목사육장이라면 다른 단문 서비스는 우리에 가두고 사료만 주는거라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유명 스타를 팔로우 할수 있다는건 트위터의 매력이 철철 넘치는거다. 

그런데 처음 하는 사람은 트위터가 어려다는게 문제다. 사실 어려운게 아니라 어색한거다. 한국 서비스같이 않다는건 친절하지 않다는거니까 말이다. 

조금 친절함을 느낄수 있는건 드림위버의 twtkr ( http://twtkr.com ) 일거다. 트위터에 가입하고 연결만 하면 트위터랑 비슷한데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일단 뭔지 모르면 따라하기가 최고다. 

1. 일단 트위터에 가입하다. https://twitter.com/signup  가서 기입하는데 나중에 다 변경가능하니 대충 가입만 해도 된다. 

2. 위에서 말한 드림위버의 트위kr  http://twtkr.com에 가서 트위터 계정으로 연결을 합니다. 그럼 한글로 잘 설명된 페이지를 볼수도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볼수도 있게 됩니다. 

3. 한국트위터 모임 http://www.twitaddons.com/ 트윗앤드온즈에 가면 카페처럼 모임들이 있어요. 거기서 각 당마다 가입을 하면 팔로우가 추가 될겁니다. 많은 당에 가입하고 기다리면 당신을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하루 하루 늘어 날겁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을 일단 팔로우 하는게 급선무입니다. 

4. 연결된 사람들 중 친하게 지내고 싶은 사람은 리스트를 만들어서 따로 분리해 놓으면 트위터를 한다라고 말할수 있는 수준이 된겁니다. 

ㅋㅋㅋㅋ

어설픈 설명에 질문은 댓글로 해주세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