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주변에 흔한 사람 중에 너무 긍정적이거나 낭만적인 부러운 사람이 있을 것이다

야야곰 2024. 2. 4. 14:58
반응형

주변에 흔한 사람 중에 너무 긍정적이거나 낭만적인 부러운 사람이 있을 것이다

1. 긍정적인 사람

 세상을 살다 보면 정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사람을 만나게 된다. 걱정도 없고 생각도 없어 보이는 사람이다. 혼자 속 편해서 주변에서 오히려 걱정해 주는 사람말이다.

 

 "걱정 안 해? "하고 물어보면 "왜 걱정해야 해?"라고 다시 물어보는 사람말이다. 항상 즐겁다. 항상 웃는다. 그래서 주변도 웃는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은 그런 성격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다는 게 문제다.

 

 긍정적인 사람은 남과 비교하면서 우울해하지 않는다. 자기만의 목표에 집중한다. 불평할 일에는 해결책을 찾는다. 문제는 기회고 도전으로 본다. 큰 문제도 작게 만든다.

 

 

2. 낭만적인 사람

 낭만은 뭘까 생각하면 참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지 않나 싶다. 낭만은 불편한 일을 당했을 때 긍정모드로 바꾸는 능력이다. 문제나 불편한 일을 만났을 때 이렇게 말해봐라 "낭만적인데.., " 갑자기 낭만적인 사람이 될 것이다.

삶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사람이다.

겨울에 눈이 오면 불편해 우울해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내일 출근길 걱정부터 한다. 일어나지 않은 일에 짜증을 낼 것이다. 낭만은 걱정하는 마음을 버리고 현재를 즐기면 된다. "눈이 내리니 좋네 낭만적인 거리가 되겠지" 하고 하늘을 보고 웃어주면 된다.

여름의 비가 며칠씩 내릴 때도 마찬가지다.

 

부러운 사람

긍정적인 마음이 처음부터 생기는 게 아니다. 낭만적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거나 불편한 일을 만났을 때 한마디를 외치면 된다. "낭만적인데.., " 그리고 걱정부터 하던 습관에서 현재를 즐기고 보자는 낭만적인 사람이 되자.

 

 이런 시작만으로 주변의 사람이 모이게 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우울할 틈이 없게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