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IE 8을 9월17일 설치해 보았다.

디디대장 2008. 9. 17. 18:42
반응형

어디서 받는건지 몰라서 못받고 있다가 미국시간 17일 인가 하고 4시까지 바보 처럼 기다렸다. 그리고 깜빡 다른일 보다 시간이 지난 오후6시 검색을 해 보니 벌써 뉴스가 나오기 시작했다.
다운 장소를 찾기기 쉽지 않은것으로 보아 아직 별로 발표하고 싶지 않았나 보다. 하여간 결국 찾아내서 아래 주소를 써 놓는다.

다운로드 장소를 다운로드 :

http://www.microsoft.com/ko/kr/default.aspx

 

그래도 좋아졌을거라는 기대를 하고 급하게 설치해 보았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뭔 변화가 있다는건지 모르겠다. 
하지만 기분이 좋다.  분석글을 원한거라면 미안하다. 그런 분석은 전문업자들이나 해야 하는거지. 난 사용자다. 크롬보다 더 좋은것도 없고  IE 7 과 별로 달라진것도 모르겠다.

 한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호환성 버튼이 있어서 지난 버전으로 창을 보여준다 .. 그럼 뭐가 달라졌다는건지.. 어리둥절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사진은 왼쪽이 구글의 크롬이고 모니터가 와이드라 아래가 좀 짧죠.   오른쪽이 IE8 입니다. 모니터가 17인치이므로 아래가 좀 길어요 하지만 사이트는 차이없이 잘 보입니다. >

 
이걸 왜 설치해서 고생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안정성 보다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강조했단다 그게 뭔 말이냐.. 모르겠다.

 
 하여간 IE 멈추어서서 빙글 빙글 돌고 있는건 그대로다. 또 다운되었다. 지금 이글은 코롬으로 쓰고 있어요. 옆 모니터의 IE 8은 멈춰서 Alt+F4를 쳐도 안 꺼진다. 할수 없이 Shift+Alt+Delete 했습니다. 응답하지 않는다는군요. 미치겠습니다. IE 7 하고 아주 똑같습니다. 이거참...아니요. 똑같은게 아니라 그래도 전에는 프로그램을 멈추고 다시 시작할수 있었는데 이젠 고집을 피우는군요. 안 움직입니다. 다시 컴퓨터를 껐다 켜 보겠습니다. ㅋㅋㅋ

 다시 겨우 복구했습니다.  지금은 IE 8입니다. 휴..,

 이젠 집에와서 IE 8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이글을 작성하려고 하니 또 에러가 나는지 글을 쓸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클롬에서 쓰고 있답니다. 일시적인 현상일까요? 아직 베타버전이니 이해해야 할까요?

IE 8에서 주소창 오른쪽에 호환성뷰라고 이전 버전으로 보기가 있어요. 그걸 클릭하니 글을 쓸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글은 IE 8에서 쓰고 있는겁니다. 호환성뷰라는 단추를 붙여 놓은 이유가 있군요. 만들면서 이럴줄 알았다는거죠.  당분간은 IE 8 에서는 무조건 호환성 뷰를 클릭해야 사용가능하다고 봐야 겠군요.

 IE 8로 변경하면서 이상하게 크롬을 더 쓰게 되는군요. 이거 IE 8가 무덤을 판것 같습니다. 방금 같은 사이트를 방문해서 동영상을 보고 비교해 보니 크롬을 속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IE 8는 386컴퓨터 같다고 해야 하나요. 전화로 인터넷 하던 시대라고 해야하나요. 크롬은 팍팍 뜨거든요. 그런데 아직 아쉬운점이 크롬에서는 사이트가 종종 깨진다는거죠. 하지만 내일부터는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해야 겠어요. 이거 속도차이를 무시할수가 없거든요.

+ 모두 증시에 신경쓰고 있는 시점에 투자한 돈이 없는 나는 관심 조차 없다. 돈없는자는 증시에 관싱없다.
단지 지난주에 환전한 구글 수표가 아까울 뿐이다. 이번주에 팔았으면 만원이 이득이였을것을..아까워...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