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Office

직장안에서는 제발 정치 이야기 하지 말자

디디대장 2022. 4. 23. 12:42
반응형

직장안에서는 제발 정치 이야기 하지 말자

이재명과 윤석열이 각 당의 대통령 후보가 되었다. 점점 뜨거워지는 대통령 선거전이다.

그래서 걱정이다. 3월까지 이 지겨운 이야기를  끝없이 떠들 인간들 때문이다.

 일단 직장 내에서 정치적 발언을 삼가야 한다. 이유는 직장 안에서 정치적 입장을 표현한다는 것은 불필요한 적을 만들기 때문이다.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사람을 분류하게 되고 적을 만들기 때문이다. 물론 같은 성향을 사람과는 더 친해질 수 있겠지만 사실 비밀투표이므로 실제로 누굴 또는 어느 당을 선택할지 진짜는 모르는 거다.

 누구가 어느 당을 지지하냐고 물어보거나 누굴 지지하냐고 하면 그냥 중도라고 말하면 될 것 같지만 절대 아니다. 

 그래서 직장 안에서는 정치적 이야기를 안 하는 게 예의인 거다. 정치적 색을 들어내거나 상대의 색을 물어보는 것은 정말 무식하고 예의라고는 없는 사람인 거다.

다른 직장 동료를 힘들게 하지 않는 것은 진짜 기본 중에 기본인 거다.

그런데도 꼭 이런 걸 묻는 사람이 있다면 필요 이상으로 직장 동료랑 가까워진 거다. 이 사람과 거리를 두어야 할 시점인 거다. 아니면 한 직장에서 너무 오래 다닌 거다. 오래 다녔는대도 진급을 못한 거다. 

특히 국민의 똥을 지지하는 태극기 할아버지 모임 사람이라면 무조건 피해라 

 나라가 망할 거라고 하거나 공산화될 거라 하거나 좀 이상한 소리를 자꾸 할 거기 때문이다. 카톡으로 엉뚱한 내용의 글들을 마구 보내기도 한다.

직장 내 괴롭힘 중 하나로 정치색 들어내면서 질문하는 것으로 못하게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싶다.

제발 정치 이야기 직장 안에서 하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