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여행

비오는 날 기차 타고 대중교통으로 원주 뮤지엄산 여행

디디대장 2022. 10. 3. 06:53
반응형

 비오는 날 여행

 오늘도 새벽 4시 갑자기 잠에서 깬 아내가 새벽 출발이란다. "어디가는데?" 해도 대답이 없다. 6시 출발이란다. 난 가기 싫어서 알았다고 하고 계속 잤다. 자다 깨서 포기했나하고 있는데 아니였다.  그래서 지금은 전철 안이다. 전철 안에서 이 글을 시작한거다. 청량리역에 도착하니 무궁화호 타고 원주가서 뮤지엄산에 간다는거다. 오늘 비오는데 그 먼곳까지 갔다 온다니 고생 길이 보인다. 군대 훈련하는 이런 말도 안되는 계획을 매번 왜 짜는지 모르겠다.

 

고생고생하여 집에서 6시 출발해 9시 50분 뮤지엄 산에 도착했다. 10시 개장이라 또 기다렸다. 서울에서 원주 뮤지엄산까지 대중교통으로 3시간 50분만에 도착이다. 너무 멀다. 

 

 뮤지엄산안의 명상관에서 한시간 그리고 제임스터렐을 보고 커피 한잔하고 나왔다. 1시30분 결국 1시간이면 둘러보고 나올 수 있는 곳인데 1인 입장료가 19,000원이다.

 

 그런데 매표소를 무시하고 지나서 들어가면 기념품 가게가 있고 사진 찍기 좋은 벽이 있다. 그리고 조각 공원이 나오고 100m 정도가면 물 위에 길이 있고 멀리 건물 입구가 보인다. 다시 말해 매표소 건물은 사실 기념품 가게를 들어가기 직전의 매표소가 큰 것뿐이니 자유롭게 들어가서 커피숖에서 커피를 한잔 하고 넓은 조각 공원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놀다가 별로 볼게 없다고 생각하면 그냥 다음 여행지로 떠나도 괜찮을 것 같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제일 싼 커피가 9500원이다.  선물가게옆의 커피숍은 6000원이다. 

 

 

여기까지는 무료다.  건물안에 들어가려면 아까 지나친 매표소 건물에서 19,000원을 내야 들어갈 수 있다. 

추가요금이 있는 제임스터렐관과 명상관은 비 추천이다. 사실 입장료 19000원도 아깝다. 비추천이다.

 건물이 특이해서 안에 들어가면 어디가 어딘지 모를 수 있어서 중간중간에 안내판에 있고 원하는 방향으로 쭉 따라가야 한다.

 특히 명상관이나 제임스터렐관이 맨 끝에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려면 오른쪽 밖으로 나가서 쭉 아래 방향으로 가면 돌무덤 같은 공간이 나온다.

오른쪽에는 따로 티켓이 필요한 명상관이고 앞쪽으로 쭉가면 제임스터렐관이다.
안에 커피숍은 분위기는 있는데 이것도 비추천이다. 커피 안 사 먹고 앉아 있을수 있다. 물론 평일이라면 가능하다. 주말에는 사람이 2000명 정도 방문한다고 하니 사람이 적은 편은 아니다. 아마도 여기 다녀온 사람들이 여기가 좋다고 하도 말해서 그런가 본데 내 생각은 아니다.

 뮤지엄산을 추천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겠다면 그것도 대중 교통으로 가야한다면 원주투어버스를 추천한다. 1인 5000원을 내면 시간마다 한대씩 오는 버스를 하루종일 탈 수있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뚜벅이 여행객은 꼭 원주 투어버스를 타고 간현유원지의 출렁다리 울렁다리(9000원) 다녀오시길 바란다. 그러다 좀 시간이 남으면  뮤지엄산 매표하지 않고 들어갈 수 있는 곳 까지 들어가서 구경 한시간 후 다시 원주투어 버스 오면 그것 타고 원주로 돌아가면 된다. (1시간) 그리고 투어버스내린 곳에서 타야지, 아래 원주투어버스 정류장에서 타려고 하면 운전기사에게 싫은 소리 듣는다. 정류소에는 안 선다. 

 

 원주투어버스 카드가 되니 안심하고 타면 된다. 승차권 5,000원은 계속 탈수 있는  1일권이다. 올때 역에서 탔다면 무료인거다. 서원주역에서 택시타고 가면 뮤지엄산까지 약 2만원 나온다. 돌아갈 것을 생각하면 시간을 쓰는게 더 낫다.  

 원주역, 만종역, 서원주역에서 시간표대로 오는 버스를 타면된다. 중간에 타는 경우 영수증 챙겨서 다시 타면 된다. 원래 종이 띠를 주는데 오늘 타보니 영수증을 준다.

다시 말하지만 뮤지엄 산은 비추천이다. 원주투어버스는 추천이다. 오크밸리를 갈때도 간현관광지를 갈때도 원주투어버스 추천이다.  사실 버스도 다 가는데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하고 시간도 더 걸린다.

 서원주역에 하차하는 경우 간현광광지는 버스타고 가도 된다. 걸어서 가도 된다. 거의 버스 기다리는 시간 더하기 하면 젊은이라면 걸어가도 괜찮다. 물론 날씨와 상황을 보아서다. 데이트 중이라면 걸어가면 안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