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Blog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모바일 크롬으로 스마트폰에서

디디대장 2013. 2. 23. 16:24
반응형

이것도 너무 오래된 글이다. 참고하지 마라.

요즘 크롬에서 글쓰기 로그인이 자꾸 풀린다. 네이버앱 설치해서 글 겨우 쓰고 있다.


 옵티머스 원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쓴 글을 PC에서 수정하면 스마트폰에서 수정 불가능했었다.

 물론 지금도 그렇다. 기술적 문제라고 해야하나 하여간 모바일용 페이지에서 쓴글은 컴퓨터에서 수정가능하지만 이렇게 한번 다시 저장된 글은 모바일용 페이지에서는 수정이 불가능해진다. 전에 그 이유를 들었는데 까먹었다. 

하지만 옵티머스 ex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업그레이드된 후 스마트폰용 크롬이 설치 가능해졌다. 그리고 크롬에서는 수정작업에 문제가 없어졌다. 하지만 사진을 올리는건 작동이 안된다. 이유는 모바일용 크롬에서 플래쉬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불가능한거다. 티스토리는 사진 올리기 화면이 플래쉬이기 때문이다. 

 사진과 함께  모바일에서 글을 쓸 생각이라면 모바일 웹 상태에서 먼저 사진을 올리고 데스크톱 버전보기를 해서 글을 수정해 나가야 한다.

 따라서 크롬은 오래된 사양의 스마트폰에서는 설치가 안된다.

  만약 마켓에서 크롬을 검색해서 설치가 안된다면 저 처럼 고생하지 말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가 되는 중고폰인 옵티머스 ex로 갈아타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동안 옵티머스 원으로 블로그에 글을 써 온게 기적 같은 일이였다는걸 요즘 실감하고 있다. 


 아래는 스마트폰에서 크롬으로 부메뉴 버턴인 왼쪽버턴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이다. 여기서 테스크톱 버전보기를 체크하면된다.




 아래 그림이 수정을 누르고 들어간 화면이다. 정멀 PC랑 똑같다. 수정 다하면 맨 아래 저장하면 끝이다.


 아래는 크롬브라우져 설치하기 입니다. 검색하면 크롬앱이 보일것이다.


아래는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톱으로 보기상태에서 컴퓨터에서 처럼 검색해서 크롬을 설치하는 과정을 보여준거다. 그냥 마켓에가서 크롬 검색하면 된다. 

어느 방법이건 크롬을 설치하기만 하면 되는거다.

 이글을 쓰고 그동안 크롬을 스마트폰에서 안쓰던 아내와 아들이 크롬을 설치해 달라고 했다. 아 블로그 읽어 보라고 할수도 없고 해서 그냥 설치해 주었다 여러분은 스스로 해봐라~



지금 이 글도 일단 일반 모바일 화면에서 글 쓰고 다시 크롬에서 테스크톱 버전보기로 한후 컴퓨터에서 처럼 수정하고 저장한것이다.

처음부터 블로그에 사진자료없이  글을 쓴다면 크롬에서 데스크톱 버전 보기로 한 후 글을 쓰는게 좋을것 같다. 

 중간에 글씨가 작은건 아마 모바일 모드에서 글을 처음에 써서 그런거 같다. 

 사진이 있는 글이라면 모바일 스킨 상태에서 사진만 올리고 데스크톱 보기로 글을 수정하면된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