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일상

옵티머스 ex 중고폰 6만원에 구입했다

디디대장 2013. 2. 19. 06:31
반응형

 마 전 옵티머스 ex가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업그레이드 되었다. 물론 젤리빈보다 못하지만 진저브레드 2.3.4를 쓰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나로서는 "와" 하고 탄성인 나올수 밖에 없는거다. 속도 무지 빠르다 하고 말이다. 그런데 현실은 남은 느리다고 버리는 스마트폰이라는거다. ㅋㅋㅋ


* 아래는 집에 있는 옵티머스 ex를 업그레이드 한 과정을 올린 글이다.

   2013/02/11 - 옵티머스 ex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그래서 네이버의 중고 나라 카페에 가입 후 옵티머스 ex를 주시하고 있었다. 가격대는 8만원 정도 한다. 여기에 뭘 더 주냐와 폰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올라가기도 하고 내려가기도 한다. 


 그러던 중 이어폰 없는것으로 찍힘 두개 있고 액정 보호필림 떨어져 나간 것 - 1년 정도 쓰던 폰이 6만원에 올라온것을 보고 바로 메일을 보냈다.

 

 가격이 적당해서다. 댓글을 올리려고 했지만 회원자격이 안되어서 메일을 보냈다. 바로 답변 메일이 와서 대화를 시작했다. 메일 대화  목소리를 듣고 전화로 하는것도 장점일지 몰라도 증거나 자료가 안 남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메일이나 문자가 거래시 더 좋은것 같다. 또 서로 업무 방해도 안되니 더욱 좋았다.  메일에 실명이 올라와서 문자와 계좌통장에서 실명 확인이 되어서 더욱 안심이 되었다.


 쿨하고 믿고 거래하기로 마음먹고 쪼잔하게 굴지 말아야지 하고 메일을 보냈다. 택배 가능하면 통장번호 이름 알려달라고했다. 답변 메일은  폰 안보고 사도 되겠냐는 말에 이 사람 믿을만 한 성격이라는걸 파악했다. 왜냐면 인생 오래 살다보면 몇마디 나누어 보면 사람 금방 파악이 되기 때문이다. 아래는 주고 받은 메일 내용이다. 



 택배가능하면 바로 송금 하겠다고 하니 물건 보여야 하는건 아니냐는 착학 마음의 답변이 왔다. 다시 이상 없냐고 물었고 그렇다고 했다.  그리고 계좌번호와 이름이 왔다. 택배비 문제가 있어서 그냥 구매자인 내가 지불하겠다고 했다. 이런 문제로 거래가 끊어지는 경우가 많아 보여서 였다. 답변은  2500원 이면 되겠다고 했다. 저쪽도 쿨하다. 더 들면 자기가 부담하겠단다.  송금을 하고 배달주소와 이름과 핸드폰번호를 알려주었다. 


 잠시후 스마트폰으로 문자가 왔다. 택비 보낼 시간이 알려주었고 보낸 후에는 다시 택배 번호까지 보내주었다. 


 아무래도 일 처리를 잘하는걸 보니 직장인인듯 하다.  상대편의 불안해하지 않게 착착 알아서 응대하는걸 보니 말이다.


스마트폰 상태는 오늘 도착하면 여기에 사진과 함께 올려 놓겠다. 


 거의 10년만에 스마트폰을 돈주고 구입하는것 같다. 그동안 계속 무료폰만 써 와서 약정 2년이면 무료폰은 언제나 있었던것 같다. 이번에는 LTE 때문에 LTE 요즘제 안하려니 중고폰을 구입할수 밖에 없었다. 


2010년부터 스마트폰으로 바꾸면서 와이파이로도 충분히 스마트폰을 써 왔기 때문에 LTE로 갈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중고 거래 사고가 많은것으로 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에 보니 안심거래라는 것이 있어서 수수료 조금 내면 약 1000원이였던것 같다. 결제문제를 대행해주는 업체로 연결하도록 해 놓았는데 회원가입해야 하는 문제가 판매자에게 있어 보였다.  


어느것이 더 현명한 판단인지 모르겠지만 사실 직거래도 물건확인하고 돈주고 받아 오는게 현명한 방법이라는건 다 아는 사실이지만 이번 구입이 처음이지만 믿고 거래하고 싶었다. ㅋㅋㅋㅋ



* 물건은 다음날 도착했고 어제 열심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까지 마쳤다. 그리고 하루종일 잠들기전까지 내폰을 만들기 위해서 앱설치와 설정에 온 힘을 쏟아 부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이렇게 좋고 바르면 젤리빈은 얼마나 좋을까 갤럭시 s2 중고 가격을 또 알아 보아야 하나 싶다. 


 며칠후 갤러기 s2를 사용해 본결과 안드로이드버전만 젤리빈이지 소프트웨어버전이 낮은지 LG보다 못했다. 속도도 차이를 모를 정도였다. 

결국 나머지 가족도 중고 옵티머스 ex로 사주었다. 


2013/02/24 - 통신 약자 표준요금제가 사용하기 좋은 중고폰 추천/ 옵티머스 ex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한후 온 가족이 옵ex 중고폰 샀다

2013/02/25 - 중고폰을 구입했다면 기기변경하셔야 자기폰이 됩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