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유심기변 경험담/ 알뜰폰 KT 유심가입자다. LG U+ 폰으로 유심기변을 시도했다 실패했다.

디디대장 2021. 12. 15. 16:57
반응형

 유심 기변은 남의 쓰던 폰을 가져다가 내 유심 넣어서 쓰는 걸 말한다. 요즘 KT. SKT, LG U+ 유심은 그냥 뽑으면 다 쓸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알뜰폰 사용자라면 이게 좀 복잡해 진다. KT, SKT, LG U+망을 쓰는 알뜰폰이라 해도 바로 유심만 넣어서 전화가 되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경유는 알뜰폰 홈페이지에 가서 기기 등록을 해야 한다. 그럼 약 3시간에서 24시간 안에 등록이 되고 유심 기변이 가능해진다. 또는 114에 전화를 걸어서 기기 등록을 한다.
 기기가 등록되고 유심기변이 된다. 지하철과 같은 공공시설에서의 통신망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맥주소를 가입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114에 전화해서 부탁하면 된다. 
 
나의 경우 알뜰폰 KT 유심에 아들이 쓰던 LG U+ 휴대폰이었다.  인터넷에 조회를 하니 KT, SKT, LG U+ 는 유심 인식이 안될 때 전화번호패드에서 정해진 숫자를 누르면 잘된다는 정보가 있었는데 여기서 알뜰폰 유심은 해당이 안 된다. 알뜰폰 유심이 KT, SKT, LG U+ 망을 사용하지만 그 절차가 기존 통신사와 다른 것 같다. 
 
LG Hellovision 헬로우 모바일 가입자이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KT향) 기기 등록/VOLTE 등록을 요청해서 미리 밤에 해 놓았지만 114에 전화를 하니 바로 안된다는 거다. 홈페이지에서 등록해 놓는 것은 다시 말해 헛수고가 되는 거다. 
그리고 알뜰폰이다 보니 기기 등록시 스마트폰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한다.  
 
미리 아래의 내용을 적어놓아야 한다.

 1. 모델명 2.시리얼번호 3. IMEI  유심을 갈아 끼고 통화가 되면 114에 전화 걸어서 맥 등록하겠다고 하면 맥 주소를 불러 달라고 한다. 이때 맥 주소를  위에 내용을 사진 찍어서 보내주면 끝이다. 
그럼 이 내용이 어디에 있냐 휴대폰의 설정에 들어가서 맨 아래 휴대폰 정보에 가면 이 내용을 볼수 있다. 이때 캡처해 놓으면 된다. 
이번 유심기변을 하면서 안 사실 유심을 넣어도 알뜰폰 유심은 3사가 아니므로 바로 유심기변이 안된다. 하지만 자급제폰을 구입한 경우 바로 유심기변이 가능하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