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아이피 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설치 스마트폰으로 할 때 에러가 난다면..,

디디대장 2020. 10. 26. 20:11
반응형

 <첫날 세팅 실패>

 얼마 전에 급하게 유무선 공유기 두대를 구입해서 세팅을 진행했다.

 기존 유무선 공유기가 있어서 IPTIME 내부 할당 주소가 같아지는 걸 막기 위해 내부 주소를 다르게 변경해주고 또 하나는 각 유무선 공유기에도 고정 아이피를 할당해 주어야 작동하는 환경이었다.

 그런데 이 쉬운 작업이 자꾸 에러를 일으키고 기존 공유기까지 주소까지 변경해 버리질 않나 하여간  문제가 자꾸 발행했다.

 업무를 보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다 보니 하루 종일 허튼짓을 했다.

 새로 산 유무선 공유기 두대 설치는 포기하고 기존 유무선 인터넷 주소 할당(고정아이피)과 내부 주소 세팅만 복구시키고 말았다. 

 <다음날 성공>

 다음날 일찍 출근해 다시 세팅을 하니 아무 문제없이 잘 처리되어다.

그래서 이건 뭔가 분석해보니 어이가 없었다. 스마트폰에서 세팅을 할 때 LTE나 5G 등 모바일 데이터를 차단하고 작업하라고 안 그러면 에러 난다고 설명서에 쓰여있었다.

그래서 첫날은 그걸 지키며 세팅 작업을 했던 거고 다음날은 바빠서 잃어버리고 그냥 모바일 데이터가 켜진 상태로 작업을 한 거다.

설명과 반대로 하니 잘되는 걸 경험하니 혹시 저 같은 경우가 있다는 걸 알려야 할 것 같아 급하게 글을 쓴다.

결국 유무선 공유기 2대가 잡히는 장소에서 각 공유기에 고정아이피 할당하고 각 공유기에 독립그룹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설명서 대로 했다. 하루를 고생하고 반대로해서 설치를 성공한 황당함을 어디다 하소연 해야하나..,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