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다이어트

맛은 떡꼬치 모습은 쌀떡복기 만들기 ㅋㅋㅋㅋ

디디대장 2009. 6. 3. 23:09
반응형

이게 보기 보다 맛있어요. 

일단 쌀떡볶이를 작은 후라이판에 기름에 조금 많이 넣고 볶아요. 그럼 살짝 튀긴것 처럼 됩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넣고 고추장, 캐찹, 물엿 넣고 다시 살짝 볶아요. 

그럼 맛은 떡꼬치 맛이 나는 맛있는 떡볶이가 됩니다.  



주의 사항: 양을 많이 하시면 맛없어요. 작은 후라이판에 작은량만 하세요. 왜냐면요. 일반 떡볶이는 많이 해서 많이 먹는거라면 떡꼬치는 조금 먹잖아요. 그리고 기름에 튀긴것 같이 볶고 물엿넣고 이거 많이 먹으면 살쪄요.

※ 아래는 다른글에 쓴 만드는 방법 추가합니다. 오늘 다시 더 자세히 쓰고 올려 볼께요. 주말이니까요. 


1. 작은 후라판에 속이 깊은것이 좋겠죠. 가래떡을 넣습니다. 기름을 조금 많이 넣고 볶습니다. 그럼 튀긴떡처럼 됩니다. 오래 볶을 필요는 없어요. 달라 붙을때쯤.... 소스를 투여합니다.



2. 소스 만드는법 아내는 1:2:3 이라고 하지만 그냥 취향에 맞게 넣습니다. 어제 제가 해보니까 비율 필요 없더라구요.  순창 쌀고추장: 캡찹: 물엿 넣고 소스를 만든후 몇시간 정도 저온 숙성시킵니다.  숙성 시키면 맛이 깊어저더라구요



3. 1번으로 가서 2번에서 만든 소스를 넣고 다시 볶아 줍니다. 그럼 먹어 보면 아시겠지만 떡꼬치 맛이 나는 떡볶이가 탄생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살찌죠. 


4. 소스를 만들때요 기호에 따라서는 간장과 다진마늘을 넣으면 더 맛있어요. 안 넣어도 괜찮더라구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