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네이버의 미투데이의 글을 트위터에 보내는 방법 1. Freind feed 를 이용합니다.

디디대장 2009. 11. 21. 21:17
반응형
 일단 여기 저리 자료를 보니 6개월전쯤인것 같은데 freind feed 에서 미투데이 글을 뽑아오는것과 트위터로 보내는게 만만치 않더라구요 

 몇시간을 고민고민하다 겨우 해결했어요. 그래서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라고 이글을 쓰고 있어요

처음에는 핸드폰으로 문자를 글을 써서 트위터에 올리고 싶었는데 제 핸드폰이 구식이고 또 정액제가 아니라서 방방법을 찾고 있었어요. 

http://home.itcanus.net/15225  이주소에 글을 읽고 시도하다 실패 했어요. 6개월이 넘어서 그런지 Freind feed가 개편을 한 모양입니다. 


 미투데이는 네이버 가입이 되어 있다면 그 계정으로 미투데이라는 한국형트위터에 자리를 마련할수 있답니다. 

트위터(twitter.com)가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면 됩니다. 

일단 이 두개가 있다고 치구요. 이걸 어떻게 연결하냐가 문제입니다

http://friendfeed.com/ 에가셔서 구글이나 트위터등등으로 가입을 합니다. 따로 가입하기 귀찮으니까요






오늘쪽에 보면  옆에 화면이  보입니다. 

긍정적인 답변을 하면 가입이 되겠죠. 
가입을 하면 오른쪽 상단에 보면 로그인 된 모습이 보입니다. 로그인 아웃 개념이 아니죠. 뭐라고 해야죠. 수다.., 준비.., 


















sign in 선택하면 트위터연결을 물어보는 창이 나옵니다. 오른쪽 선택하세요. 




 결국 미투데이와 위터의 연결의 핵심은 friendfeed에 있는데 이 설정이 알면 쉽구요. 모르면 아주 어렵게 느껴져서 포기하게 된다는겁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다시 또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friedfeed는 실시간으로 바로 올라가지 못하구요 좀 시간이 필요하더라구요. 몇분인지는  체크 안해 보았어요. 여러분이 해보세요. 


 이문제도 몇개월 후면 어쩌면 해결될지 몰라요. 그동안 아쉬운대로 한번 써보세요. 마침 봄까지 미투데이가 문자발송을 무료로 해준다고하더라구요. LGT 핸드폰 쓰는 분들은 이때를 놓치지 마세요. 깜빡했군요. 미투데이에 문자로 보내려면 설정에서 핸드폰 인증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