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야곰 경험

햄스터 사이트 야야의 햄스터월드를 소개합니다.

디디대장 2009. 2. 28. 16:43
반응형

 야야의 햄스터 월드 ( http://yayapet.net) 는 남정호님의 햄스터백과가 없어진 후 햄스터 사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 졌어요.

 그동안 좋은 사이트가 참 많았는데 사이트가 하루 방문자 300명을 넘는 순간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운영비를 감당못하고 사라져갔어요.

 전 다행이 회원님들의 후원금을 모아서 겨우 버틸수 있었어요.  그리고 오늘까지 8년째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안타까운건 내용상 발전이 없이 8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버렸다는겁니다.

 투자한 시간에 비해서 발전도 없고 힘들었죠.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운영비를 마련해서 조금 여유로워졌어요. 하지만 이걸 계속 운영해야 하나 하는 고민을 계속 하고 있답니다.

 오늘 우연히 네이버에서 햄스터라는 단어를 검색해 보니 야야의 햄스터 월드/야야펫 이 첫화면에 검색이 되는겁니다. 한참을 내려가야 하지만 이게 어디냐구요. 얼마나 기쁜지 모를겁니다.  이 소식을 알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약 3년만에 다시 찾은 자리 같습니다. 언제 밀려 나갈지 모르지만 그래도 좋은 소식이라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알립니다.


 청소년 권장 사이트이고 네이트와 엠파스의 추천사이트 였지만 추천사이트라는게 별로 효과도 없더라구요. 그런데 오늘<2009.02.28> 엠파스가 지구상에서 사라져 버렸어요. 왜 인터넷상에서라고 안하냐구요. 인터넷에 지구안에 있으니 지구상에서 살아진거죠. 가상과 현실을 포함한 지구라는 행성에서 사라졌어요.

  그래서 야야의 햄스터월드도 네이트에서만 추천사이트가 되었어요.  청소년 권장사이트는 그냥 안 달기로 결정했어요. 이것도 별로 권장문양이 별 효과가 없더라구요.

반응형
- 구독과 공감(♥)은 눌러주세요 -